● 원주시의회 - (사)한국투명성기구와 업무협약 체결
원주시의회(의장 황보경)는 지방자치 부활 20주년을 기념하고 의정 방침인 청렴의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11일 대회의실에서 (사)한국투명성기구(회장 김거성)와 공동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원주시의회와 (사)한국투명성기구는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 간에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 맑고 청렴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유기적인 노력을 함께 기울여 나가기로 협약했다.
원주시의회와 (사)한국투명성기구는 원주시의회의 청렴도 제고를 위한 각종 활동, 교육 지원, 정보교류를 비롯하여 참여민주주의 성실 수행을 위한 활동 지원, 한국투명성기구의 반부패 투명사회 활동 참여, 반부패 시스템을 위한 시민사회와의 협력 증진, 지방의정의 올바른 실현을 위한 협력적 모델사례 구축 등에 대하여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지방의회 부활 20주년 기념 세미나
15일 오후 2시에는 지방의회 부활 20주년 기념으로 호텔인터불고원주 장미홀(1층)에서‘지방의회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풀뿌리지역연구소 손혁재 상임대표가 ‘지방의회 부활 20년, 신뢰받는 생활정치구현을 위한 지방의회 역량강화 방안’을 주제로 기조발제하며 대구광역시의회 이재술 부의장, 서울관악구 이동영 의원, 한양대 한상우 교수, 국민권익위원회 정기창 상임위원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한미현 리포터 h4peace@paran.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