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과목은 전공을 하지 않는 이상 고등학교 공부로 그치지만 영어는 대학에 가는 순간부터 본격적으로 활용하는 과목입니다. 평생 가져가야 할 실력이니만큼 영어공부는 즐거워야 합니다. 그래야 진짜 실력이 붙습니다.”
Tommy''s랭귀지스쿨 타미(Tommy K Park) 원장은 스윈번(Swinburne) 유니버시티 유학 당시의 경험을 잊지 못한다. 영어 잘하는 학생이었던 본인이 유학 간 대학에서 가장 영어 못하는 학생이었던 사실에 충격을 받았다. “하다못해 말레이시아 학생들보다 영어를 더 못했어요. 그러나 자신감으로 무장해 결국은 학교 역사 상 처음으로 유색인 학생회장에 당선되었어요.” 타미 원장은 그때 터득했던 자신감과 최고를 향한 열정을 우리 아이들에게 꼭 전해주고 싶다고 한다.
“가르치는 일이 천직 같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즐겁고 교재를 개발하고 연구하는 일이 보람찹니다.”
● “최고를 꿈꿉니다.”
타미 원장이 영어교육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재미다. 영어의 재미를 놓치지 않는 이유는 영어의 최고를 꿈꾸기 때문이다. 아이들에게 뮤지컬이나 1:1 영어 인터뷰 등 다양하고 흥미 있는 영어환경을 제공하는 이유도 진정한 영어 1인자를 꿈꾸기 때문이다.
“재미있게 터득한 영어가 실력으로 남습니다. 다양하고 즐거운 영어프로그램을 제공해 아이들이 즐겁게 영어의 바다를 헤엄쳐 정상에 오르기를 바랍니다.”
학생들과 수업하기 가장 좋은 최적의 학생수가 8명이라는 생각에 그 이상도 이하도 받지 않고 1시간에 2클래스만 배정해 원장과 부원장이 서로 교차해 수업을 진행한다. 학원생 전원이 타미 원장과 원어민 교사인 쌤(Sam) 부원장의 수업을 모두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인 것. 보조교사는 바뀌지만 메인 교사는 개원 이래 한 번도 바뀐 적이 없는 팀워크를 자랑한다. “한 명의 학생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몇몇 뛰어난 학생만 따라가는 수업이 아니라 아이들 모두 궤도에 오르기를 원합니다.”
영재유치부부터 국제중반 고급 과정까지 학생들을 모집한다. 초등학생까지의 모든 교육 과정이 국제중반 고급 과정을 위한 기반이 된다. “즐겁게 배우는 영어를 토대로 어디를 가나 어떤 환경에서나 1등일 수 있는 영어실력을 지향합니다.”
최고의 학생을 길러내기 위해 노력하는 만큼 타미 원장은 가르치는 방법을 연마하는데도 열심이다. 모든 교재를 직접 제작한다. 리딩 교재는 물론 주니어 영어 인터뷰 시험인 JEAT도 직접 개발해 특허 출원했다. “몸으로 익히는 영어, 자신 있는 영어라는 저의 교육철학을 담아내려다 보니 자체 교재 개발은 필수였습니다.”
●몸으로 배우는 Tommy''s 랭귀지스쿨 프로그램
●뮤지컬로 배우는 영어
Tommy''s랭귀지스쿨의 가장 큰 특징은 몸으로 배우는 영어다. 주 1회씩 뮤지컬 수업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유발하고 자연스럽게 말하는 환경을 제공한다. 3개월마다 한 번씩 준비한 뮤지컬을 무대에 올린다. 학생들은 3개월 동안 준비해야 하며 준비한 노래, 드라마, 댄스를 접목한 뮤지컬을 학부모 앞에서 공연한다.
“영어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입니다. 학생들의 말하기 능력을 자연스럽게 개선하고 영어말하기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가장 최적화한 프로그램이라고 자신합니다.”
●1:1 영어 인터뷰
“기존의 영어회화 수업은 몇몇 학생에게만 기회가 주어지는 방식이었습니다. Tommy''s랭귀지스쿨에서는 아이들 한명 한명과 직접 대면해 인터뷰하는 방식으로 말하기 수업이 진행됩니다.”
타미 원장이 JEAT영어능력시험을 개발한 것도 말하기는 직접 대면해서 해야 한다는 원장의 철학이 있었기 때문이다. JEIT는 회화와 영어면접에 대비하고 어휘를 확장하기 위해 타미 원장이 직접 개발해 특허를 낸 주니어 영어 인터뷰 시험이다.
“우리나라 말하기 테스트는 컴퓨터를 통해 합니다. 그러나 직접 대면해 전하고자 하는 내용과 뉘앙스, 감정을 교류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말하기의 기초입니다.”
●에세이 쓰기와 신문기사 토론
파닉스와 신문읽기 수업, 에세이 쓰기 수업을 통해 읽기와 쓰기를 완벽하게 다진다. 차별화된 레벨 구성과 풍부한 최신 교재 데이터를 활용해 에세이쓰기 및 신문기사 토론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신 있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고, 이전에 학습한 문법 규칙과 어휘의 반복 사용을 통해 실력을 강화하고 확장한다.
분원 모집
원주 횡성 춘천 지역 분원 모집타미 원장은 10여 년 동안 연마한 독창적인 영어교육 노하우를 확장하기 위해 분원 개설을 진행 중이다. 유아 전문어학원(유치원) 교육(운영) 경험자 및 학원 개원에 관심 있는 교사를 대상으로 분원을 모집해 타미 원장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문의 : 033)765-0579
한미현 리포터 h4peace@paran.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