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다. 자장면을 시키면 꼭 옆 테이블의 짬뽕이 먹고 싶고, 돈가스 집에 가서 돈가스를 주문하면 꼭 모밀 국수도 먹고 싶다. 이런 고객들의 마음을 읽을 줄 아는 센스있는 주인장이 선보인 메뉴가 바로 세트메뉴다. 강선마을 조호연 독자가 추천해준 ‘금주네 왕돈까스’는 냉모밀과 돈가스, 돈가스와 잔치국수를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조호연 독자는 “웬만한 왕돈가스 집엔 다 다녀봤는데, 이곳 돈가스는 진짜 통이 크다”며 “국수 한그릇이 사오천원인 시대에 돈가스와 국수를 세트로 착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단골이 됐다”고 전했다. 또한 “소스가 강하지 않고 맛 자체에 특별한 기교가 느껴지지 않아 담백하게 돈가스를 즐길 수 있어 더 좋아한다”고 말했다.
대화동에 위치한 금주네 왕돈까스는 수제돈가스&국수 전문점이다. 왕돈가스와 국수, 냉모밀과 비빔모밀 등 단품 메뉴도 판매하지만 돈가스와 국수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세트메뉴가 가장 인기라고 한다. 왕돈가스는 말 그대로 커다란 돈가스가 두 장 나오는데 웬만해선 다 먹기 힘든 양이다. 조호연 독자 말대로 통큰 왕돈가스라는 것이 실감난다. 세트 메뉴에는 돈가스 한 장과 국수 한 대접이 함께 나온다. 이 또한 결코 적은 양이 아니다. 그렇다고 금주네 왕돈까스가 오로지 양으로만 승부를 내는 곳은 아니다. 바삭함이 살아 있는 돈가스는 달지 않은 소스와 함께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냉모밀은 자극적인 모밀 육수에 길들여진 사람에겐 다소 심심할 수 있겠다. 하지만 쫄깃한 면발과 부드러우면서도 시원한 국물 맛이 괜찮다. 그리고 착한 가격도 장점이다. 돈가스 하나 즐길 비용에 국수까지 함께 곁들일 수 있어 서민들이 즐겨 찾기 좋은 곳이다.
메뉴 : 왕돈까스 비빔모밀 냉모밀 잔치국수 등
위치 : 일산서구 대화동 2304-3(킨텍스 맞은편 단독블럭)
휴무일 : 명절당일만
영업시간 : 오전 11시30분~오후 9시
주차 : 주차장 이용 가능
문의 : 031-919-969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