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이 안 좋아 안경을 쓰던 시대에서 현대는 안경이 패션아이템으로 자리잡으면서 안경에 대한 생각의 전환점을 맞고 있다. 그만큼 안경은 우리 생활가까이에 있게 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경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시력교정을 위한 것이다. 제 2의 눈이기도 한 안경을 아무렇게나 구입할 수는 없는 노릇. 이미지 변신과 시력 보완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안경점 ‘글라스 스토리’를 찾았다.
●디자인, 트렌드보다 정확한 검안 중요해
시각적 자극을 요하는 전자제품들이 많다보니 현대인들에게 안경은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다. 특히 성장기에 있는 학생들은 6개월 단위로 검안을 해야 할 만큼 빠른 속도로 시력이 변하기 때문에 정확한 검안을 통한 안경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안경사의 경력이 중요한 이유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정확한 검안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확한 검안은 곧 정확한 렌즈가공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무시할 수 없다.
‘글라스 스토리’ 김범식 대표는 “안경은 정확한 검안을 통해서 안경을 선정해야 시력 교정과 보완을 할 수 있습니다. ‘글라스 스토리’의 안경사들은 모두 경력이 10년 이상인 안경사들이기 때문에 정확한 검안을 통해 안전하게 안경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라고 한다.
김범식 대표를 포함한 4명의 안경사들이 모두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안경사들로 구성돼 있어 누구와 상담을 해도 안전하고 정확한 검안을 받을 수 있다.
‘글라스 스토리’는 무엇보다 안경에 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안전한 관리까지 받을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정밀한 검안시스템으로 고객과의 신뢰도 높여
일반적으로 검안을 위한 시스템은 문진, 나안시력, 굴절이상 검사를 통해 렌즈 가공을 한다. ‘글라스 스토리’는 정밀한 검안시스템을 갖춰 고객의 서비스를 높였다.
문진을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취향에 따른 안경과 렌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다음 기계를 통해 하는 검안이 바로 나안시력검사다. 시력을 정확하게 파악해 시력 측정을 한다. 마지막으로 굴절이상검사를 통해 근시인지 원시인지, 난시인지를 파악한다.
시력 교정 시 중요한 자료이기 때문에 정밀도가 높은 기계와 오랜 경험이 오진율을 줄이고 고객의 시력에 가장 알맞은 렌즈를 선택할 수 있는 길이 된다. 정밀한 검안 시스템은 무엇보다 고객과의 신뢰감 형성에 많은 도움을 준다.
●안경을 구입할 때 주의할 점
김범식 대표는 “검안도 중요하지만 고객의 취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얼굴 크기, 얼굴형, 눈동자의 컬러 등 취향에 따라 안경 선택의 폭이 달라집니다. ‘글라스 스토리’는 국내제품 뿐만 아니라 구하기 힘든 수입제품까지 마련돼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라고 한다.
안경은 미용적인 효과 곧 패션의 새로운 아이템으로의 역할도 크다보니 젊은 세대에서는 미용을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미용적인 것만을 생각해 편리성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너무 크고 무거운 테를 늘 사용해야 하는 안경의 테로 선택한다면 콧대가 눌려 오랜 시간 사용하기에 불편해진다. 그런데도 순간 겉모양만 보고 결정하고 후회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
김범식 대표는 “안경이나 렌즈를 구입할 때는 자신의 취향, 편리성, 가격을 모두 고려해 구입해야 합니다. 전문 안경사들의 조언을 듣고 구입한다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라고 한다.
김범식 대표는 “아내 이은영 안경사와 함께 한길을 걸어오며 가진 꿈이 정확한 검안을 통해 국민의 안보건 증진에 힘쓰는 것이었습니다. ‘글라스 스토리’를 통해 정직한 판매와 정확한 검안으로 우리의 소박한 꿈을 이뤄갈 것입니다”라고 한다.
글라스 스토리 오픈 기념 이벤트
입학과 졸업시즌을 맞아 ‘글라스 스토리’에서는 할인행사를 한다. 오픈기념 50~20% 세일을 하며 추가로 10% 적립과 10% 추가할인 이벤트도 벌인다.
문의 : 736-0042
신효재 리포터 hoyjae@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