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구동 한일아파트 정문 앞에 자리한 ‘보리수’는 국내에서 계약 재배된 100% 국산 찰보리로 만든 구수한 ‘찰보리빵’과 ‘호두과자’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친환경 유기농 원료 ‘찰보리빵’과 ‘호두과자’
찰보리는 병충해의 피해가 없는 한겨울에 자라나 농약을 뿌릴 필요 없는 무공해 곡물이다. 그리고 인스턴트 섭취 및 쌀밥 편식 등으로 인해 부족하기 쉬운 여러 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영양분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산성화되고 약해진 우리 몸을 알칼리화해 건강 체질로 만들어준다.
특히 찰보리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베타글루칸 성분이 쌀의 50배, 밀의 7배가량 많아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여 비만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어 현대인에게 필요한 식품이다.
‘보리수’ 원주점의 전봉중 대표는 ‘아토피인 아들이 먹어도 정말 좋은 간식’이라며 “아토피 피부를 가진 아이들의 부모님들이 많이 찾습니다”라고 한다.
전 대표는 몸에 좋은 호두와 찰보리로 만드는 호두과자를 하루에 2~3번씩 정성껏 굽는다. 그래서 ‘보리수’ 원주점의 호두과자는 그때그때 구워 항상 신선하고 맛있는 빵을 만들겠다는 전 대표의 고집으로 유난히 촉촉하고 구수하다.
먹어본 사람은 다시 찾는 질리지 않는 맛으로 유명한 ‘찰보리빵’은 당뇨환자가 먹어도 좋은 건강식품이다. 게다가 포만감과 변비 예방 효과로 다이어트에도 그만이다.
●선물용과 간식용으로 최고
찰보리빵과 호두과자는 냉장보관을 하면 더욱 신선하게 맛볼 수 있으며 장기보관이 필요할 경우는 냉동보관하면 된다. 차가울 때 먹는 쫀득한 맛이 일품이다. 달지 않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며, 건강에 좋은 재료로 만들어 최고의 간식거리다. 전 대표는 찰보리빵의 맛을 아는 사람은 또 찾게 되어 단골손님이 많다고 전한다.
찰보리빵과 호두과자는 1만 원대에 선물용 구매가 가능해 명절, 집들이, 행사 때 선물용으로 사랑받는다. 소포장 간식용도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보리수’ 단구점에서는 찰보리빵과 신선한 원두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2만 원 이상 원주 전 지역 배달 가능
3만 원 이상 구매 시 전국 무료택배
문의 : 766-5030
임유리 리포터 vivian831@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