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을 위한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를 통해 올해 5월 말까지 낙찰한 금액이 총 1585억원에 이르는 것을 나타났다.
‘기업을 위한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는 강원도내 중소기업에게 전국의 모든 물품․시설․용역 등의 입·낙찰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여 도내기업의 영업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09년 4월부터 실시해온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가 올해부터 큰 효력을 발휘해 올해 5월 말 현재 입찰정보 서비스를 이용한 낙찰금액은 총 696건, 1585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건수로는 15%, 금액으로는 60% 이상 증가한 것이다. 강원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도내 중소기업제품의 공공기관 우선구매 촉진, 전자입찰교육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경제의 중심축인 도내 중소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보다 전문화된 서비스, 보다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를 원하는 도내 중소기업은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홈페이지(http://bid.igcs.co.kr)에 회원가입을 한 후 원하는 분야를 미리 등록하면 해당분야에 대한 최적의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