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영상미디어센터는 오는 7월 4일부터 두 달간 즐거운 라디오 2기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지난 3월부터 진행했던 ‘즐거운 라디오’ 교육 프로그램의 후속으로 라디오 제작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미디어 활용 능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을 수료한 후에 동아리활동을 통해 공동체 라디오 사업을 준비할 수 있다.
공동체 라디오란 특정 소규모 지역을 권역으로 하여 FM라디오 방송 프로그램을 송출하는 방송국이며, 시민들이 직접 방송을 하는 지역 밀착형 방송국이다.
‘즐거운 라디오 2기’ 교육에는 현)SCN 성서공동체 FM(대구)의 정수경 대표, 이현용 관악공동체 라디오DJ 등 공동체 라디오 실무자 및 원주지역 방송 전문가와 공동체 라디오 이론 및 파트별 엔지니어, DJ, 작가 등 실습교육으로 진행한다.
특히 1차 강의는 공개 특강으로 진행되며, SCN 성서공동체FM의 정수경 대표가?‘라디오와 뉴미디어 ‘공동체 라디오’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공개 특강은 즐거운 라디오 2기 수강생 외에도 공동체 라디오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공개 특강은 7월 4일 저녁 7시~10시 3시간동안 원주영상미디어센터에서 열리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즐거운 라디오 1기는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 큰잔치 때 따뚜 경기장에서 6시간동안 현장 생중계를 했으며 교육 수료 후 현재 ‘원더풀 라디오’라는 이름으로 인터넷 생방송을 하고 있다.
수강기간 : 7월 4일~9월
수강료 : 5만원
문의 : 733-802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