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시장 원주체육사옆에 자리한 ‘피자알볼로(대표 김도완)남원주점’은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불황 속에서도 어려움을 함께하는 ‘불황마케팅’을 통해 이를 극복하고 성업 중이다. 다양한 할인쿠폰으로 가격 부담을 줄여주면서도 조미료(MSG), 첨가제, 계량제를 사용하지 않는 무(無)첨가 원칙을 지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지향하고 있다.
‘피자알볼로 남원주점’을 찾아 원주의 ‘맛있는 웰빙 피자집’으로 입소문 난 비결과 불황마케팅에 대해 들어보았다.
아이와 어른들도 즐겨먹는 피자
‘피자알볼로 남원주점’은 맛있다는 손님들의 입소문을 타고 언론에 소개되기도 했다. 김도완(45) 대표는 “정성과 좋은 재료만이 건강하고 맛있는 피자를 만드는 비법입니다”라며 “손님들도 맛을 보시고 알아주시는 것 같아 힘이 납니다”라고 말한다.
''피자알볼로''의 맛의 비밀 중 하나인 흑미도우는 진도산 흑미와 통밀을 그대로 갈고 천연효모만을 자연숙성 발효시켜 속이 더부룩하지 않고 소화가 잘 된다. 그래서 아이와 어르신들도 즐겨 찾는다고.
피자알볼로는 피자에 사용되는 모든 종류의 소스와 피클까지도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신선함을 자랑한다. 토마토소스는 신선한 토마토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데다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맛을 즐길 수 있다. 피클은 국내산 오이를 매장에서 직접 숙성시켜 만들어 생오이의 신선하고 아삭한 맛을 살렸다.
김도완 대표는 “피클이나 소스는 유통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방부제를 사용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피자알볼로 남원주점은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사용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셔도 좋습니다”라고 설명한다.
시원한 매장에서 건강한 팥빙수를~
‘피자알볼로 남원주점’ 매장에는 넉넉하게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들과 외식을 즐기거나 친구들과 모임을 하는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피자를 먹고 난 후에는 커피나 팥빙수 같은 후식메뉴도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피자알볼로 남원주점’에서는 좋은 원두를 선로스팅 후블랜딩한 고급커피를 2000원부터 즐길 수 있다. 커피전문점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맛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여름 계절메뉴로 준비한 팥빙수는 크랜베리, 블루베리, 아몬드 등의 재료에 스무디시럽을 더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건강을 생각한 몸에 좋은 재료를 사용한데다 맛도 좋아 최근 인기가 좋다는 후문이다.
김도완 대표는 “불필요한 재료를 배제하고 건강과 맛을 생각한 재료만 담았습니다. 일반 시럽이 아닌 고급 스무디 시럽을 사용해 정성을 담았습니다”라고 말한다. 커피와 팥빙수도 1만 원 이상이면 배달 가능하다
다양한 할인쿠폰으로 가격부담 줄여
‘피자알볼로 남원주점’은 홀 전용쿠폰, 학생 전용쿠폰, 신규고객 전용쿠폰, 단골고객 전용쿠폰 등 다양한 할인쿠폰을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 쿠폰은 라퓨마, 원주체육사, 학생복업체 등 인근 아웃도어 매장과 학생복업체에 비치되어 있으며 각각 20% 또는 3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김도완 대표는 “경기침체 때문에 지갑을 쉽게 열지 못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힘들 때일수록 함께 하자는 생각에 불황마케팅의 하나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라며 "피자알볼로 이용고객들에게 혜택을 드리고 특히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학생들을 위해 홀전용쿠폰과 학생전용쿠폰을 준비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홀 전용쿠폰’은 학생들이 매장에서 먹을 때 사용이 가능하다.
피자알볼로 남원주점은 웰빙피자와 정통피자 중 1회 두 판 주문 시 한 판은 25% 할인해주고 쿠폰을 모으면 5개부터 스파게티나 피자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단체할인이 있어 5판 이상 주문 시 10% 할인, 10판 이상 주문 시 15% 할인, 20판 이상 주문 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세트메뉴로 피자알볼로의 여러 가지 메뉴를 실속 있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피자알볼로 남원주점의 모든 메뉴는 1만 원 이상이면 배달해준다.
문의: 765-8495
임유리 리포터 vivian831@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