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방학과 휴가에는 가까운 우리 지역 문화공간으로 놀러오세요!!
고양문화재단, 온가족을 위한 공연 전시 프로그램 풍성
고양문화재단은 여름방학 및 휴가 시즌을 맞아 자녀들은 물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진행하고 있다. 미술, 음악, 연극 등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으로 자녀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정서를
함양하는 기회를 갖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그동안 학업 스트레스에 시달린 우리 자녀들과 함께
공연장, 전시장으로 떠나보자.
이난숙 리포터 success62@hanmail.net
■ 고양 어울림미술관 ‘
2012 색×예술×체험4:
무늬, 文樣, Pattern’단순히 벽면의 그림 감상이 아닌, 입체적 예술 공간을 체험할 수 있는 감각적인 전시다.
일반적으로 ‘전시회’ 하면 떠오르는 하얀 벽면에 얌전히 걸린 예술작품을 조용히 감상하는 형태에서 벗어나, 벽 전체가 하나의 캔버스가 되고 공간 전체가 작품이 된다. 이런 작품 안에 관람객이 직접 들어가 볼 수 있어 호기심과 상상력을 유발한다.
감상을 넘어 예술 공간을 체험할 수 있어 온 몸으로 느끼는 감각적인 전시인 만큼 자녀들의 색채 감각을 키우고, 감성을 한껏 자극해 자연스럽게 미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서은애, 아트놈, 홍지연, 김용관, 황은화, 이중근 등 6명의 작가와 함께 ‘전통의 현대화’, ‘공간의 재발견’, ‘일상의 창조’ 라는 세 가지 테마로 전시가 구성된다. 작가 개인별 공간은 작가의 의도에 따라 꾸며졌으며, 색과 패턴이 강조된 체험 활동 위주의 공간이 두드러진다. 전시는 9월 2일까지. 관람료 3천원.
문의 031-960-9730
■ 고양 아람누리 ‘
2012 아람누리 여름방학
청소년 음악회’청소년들이 자칫 지루하고 어렵게 생각하기 쉬운 클래식을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한 클래식 음악
교육 프로그램이다.
8월 10일 첫 번째 공연인 ''해설이 있는 스쿨 클래식''은 중·고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곡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뛰어난 실력의 현악오케스트라인 ''화음쳄버오케스트라''가 연주를, 기타리스트 서정실이 협연 및 해설을 각각 맡는다.
8월 15일에는 ''Cine Classic''이라는 주제로, 귀로 듣는 음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영화 속 장면들을 떠올릴 수 있는, 오감이 만족하는 무대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되며, 최근 클래식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고 있는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연주하고 지휘자 박상현이 지휘 및 해설을 맡아 진행한다.
마지막 공연은 8월 18일 ''클래식으로 즐기는 ''팝&뮤지컬''''로, 소녀시대의 ''Gee'', 아델의 ''Rolling in the deep'', ''오페라의 유령'', ''지킬 앤 하이드'' 등 누구나 알 수 있는 신나는 곡들이 ''보로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양일오 지휘자의 지휘 및 해설로 펼쳐진다. 입장권 전석 1만2천원,
예매문의는 고양문화재단 1577-7766, www.artgy.or.kr
■ 고양 어울림누리
전래 놀이연극
‘호랑이 이야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별모래 여름특집 시리즈''에서 어린이 대상 작품으로, 전래동화 ''은혜 갚은 호랑이''를 사물놀이, 민요, 탈춤 등 우리네 가락과 정서를 입혀 놀이연극으로 구성했다.
우리 고유 전래동화 이야기의 특성인 해학성을 더욱 보강해 조상들의 지혜와 재치가 동화 속 풍성한 상상력으로 전달되며, 이야기의 진행에 따라 공연자와 인형, 무대장치가 계속 변화해 관객의 시선을 잡아끈다.
아울러 해설자가 직접 북을 치며 전개하는 판소리 형식과 전통민요, 탈춤을 응용한 춤사위 등이 어우러져 연극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를 접하고, 우리 정서를 느끼게 한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멋진 인형들과 함께 풍성해진 볼거리로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 흥겨운 우리 가락과 우리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낼 계획이다.
공연은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입장권 R석 1만5천원/S석 1만2천원,
예매문의는 고양문화재단 1577-7766,
www.artgy.or.kr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