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주방용품 매장은 어디?
감각적인 주방용품들, 탐나는 도다
최근 주방용품 매장에 가면 형형색색의 세련된 디자인이 가득하다. 스테인리스, 무쇠, 구리, 코팅냄비 등 다양한 소재의 쿡 웨어가 등장하면서 주부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쉐어마인드의 김호일 대표이사는 “주방용품은 디자인과 기능을 먼저 살피지만, 소재가 무엇이냐에 따라 미세한 맛의 차이가 난다”며, “이제는 소재의 친환경성이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된다”고 설명한다. 또, “자연과 어우러진 기능성으로 대표되는 ''북유럽 스타일''이 대세”라고 덧붙였다. 실용적인 제품부터 100년 전통의 수입명품까지, 요리의 맛을 살려주는 우리 동네 주방용품 매장을 소개한다.
이남숙 리포터 nabisuk@naver.com
명품수입주방용품 ‘쉐어마인드’
북유럽 스타일이 제일 잘 나가
풍동 애니골에 위치한 ‘쉐어마인드(Sharemind)’에는
수입주방용품의 모든 것이 있다.
150평 규모의 창고형
매장인 이곳은 인터넷 쇼핑몰보다 가격이 저렴하다.
쉐어마인드의 김호일 대표는 “명품주방용품을 판매한지 7년 정도 됐다”며, “현재 아이다 폴파바 컬렉션(PoulPava by alda), 코스타베르데(costaverde), 드림팜(DreamFarm), 마이드랩(MYdrap), 블루리브스(blue leaves), 에드마(HERDMAR) 등 6개 브랜드를 정식 수입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외에도 이엠이, 웨지우드, 호가나스, 페자로, 이엠이, 쇼룸, 슐테우퍼, 허우드, 스캔팬 등 세계적인 명품으로 가득하다.
김호일 대표는 가장 잘 나가는 브랜드로 ‘코스타베르데(costaverde)와 ’로스트란트’를 꼽았다. 신상품은 봄, 가을에 두 번 입고된다. 세계적으로 히트를 치고 있는 아이템은 ‘마이드랩’의 냅킨이다. 휴지처럼 뜯어지고, 빨아 쓸 수 있어 더욱 인기다. 김호일 대표는 “스페인산 마이드랩 냅킨은 100% 면이라 친환경적이고, 위생적”이라며, 14가지 컬러의 4가지 사이즈가 있다”고 한다. 또, 과일과 음료를 즐기는 여름에는 컷트러리 ‘에드마’와 ‘이엠이’가 잘 나간다. “에드마는 101년 된 포르투칼 브랜드이고, 이엠이는 이태리 핸드메이드 브랜드입니다. 우리나라도 브런치 문화가 생기면서 디너, 라이프, 스푼이 잘 나갑니다.”
최대 60%까지, 가격 할인 팍팍
‘쉐어마인드’ 창고형 매장에서는 아이템에 따라 최대 60%까지 가격 할인을 한다. 김호일 대표는 “현재 신세계 백화점과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창고형 매장으로 직접 오면 최대 60%까지 가격 할인 혜택이 있다”고 말한다.
현재 ‘쉐어마인드’에서는 영국의 퀸즈웨어 ‘웨지우드’를 30% 할인하고 있다. 또, 프랑스 명품 ‘르크루제’ 무쇠냄비를 최대 50~60% 특가 판매한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이다. 일요일은 휴무.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1127-58 www.share-mind.com
문의 02-395-9785 010-5284-6201
실용적인 ‘이케아’
감각적이고 심플한 이케아스러움
(주)아이컴퍼니의 ‘이케아(IKEA)’는 헤이리 예술마을의 ‘더스텝’ 건물 1층에 위치해있다.
지난 2008년 2월에 문을 연 이케아는 1300여 평의 매장과 800여 평의 물류센터를 보유한 창고형 매장이다. 주말에는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기 때문에 구입 품목을 미리 정해 가는 것이 좋다. 매장 안에는 침대, 테이블, 의자부터 각종 생활용품까지 6000여 가지의 제품들이 진열돼 있다. 특히 이케아의 주방용품은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독특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감각적이고 심플한 이케아스러움은 젊은 층의 인기를 한 몸에 받기에 충분하다. 유리로 만든 저장용기부터 형형색색의 유리컵, 포크, 나이프, 수저, 온갖 식기, 냄비들까지 다양한 주방용품들이 박스에 담겨 있다.
이케아의 경쟁력은 실용성과 착한 가격이다. 소형품목들이 많아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한다. 헤이리 이케아는 (주)아이컴퍼니가 병행수입 하는 오프라인 매장으로, 회원제로 운영하기 때문에 구매를 위해서는 온라인에서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이고, 일요일은 12시부터 6시까지이다. 월요일 휴무.
위치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1652-34 더스텝 1층
문의 031-949-2193 http://www.icompany.tv/
밀폐용기 ‘락앤락’ 일산점
생활주방용품의 모든 것
문화광장 맞은편에 위치한 락앤락 일산점은 우리나라 생활주방용품의 대표주자다.
문을 연지 2년 남짓한 락앤락 일산점은 온라인 쇼핑몰보다 저렴해 일산주부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대형할인점보다 상시 20% 할인된 가격으로, 품목에 따라 50%까지 할인되기도 한다. 락앤락 일산점의 김수진 점장은 “수시 이벤트가 많아서 회원에게 문자서비스로 이벤트정보를 알려주고 있다”고 말한다.
현재 락앤락 일산점에서는 썸머 용품 쿨러병, 보냉병을 50% 특가 할인하고 있다.
밀폐용기로 유명한 락앤락은 최근에 후라이팬, 냄비, 조리기구, 수납제품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다양한 주방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락앤락 일산점에도 수백 가지의 주방용품들이 진열 돼 있으며, 매주 신상품이 입고된다.
김수진 점장은 “여름에는 보냉병이 잘나가요. 보온되는 텀블러, 친환경 코팅냄비, 후라이팬도 인기죠. 도시락도 꾸준히 잘 나가요”라고 설명한다. 또, “요즘은 내열유리제품도 인기”라며, “오븐요리를 좋아한다면 락앤락글라스도 좋다”고 덧붙인다. 활용도가 높은 보온병의 인기도 꾸준하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에서 8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공휴일만 쉰다.
위치 홈플러스 앞 문화광장 맞은 편 레이크폴리스 1차 1층
문의 031- 901-154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