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쇼핑 1번지 ‘리마켓’
가전·가구 알뜰하게 원스톱 쇼핑 하세요
서울과 용인, 인천등 수도권에 15개 지점을 두고있는 중고 및 신제품 가전·가구 대형 쇼핑몰 리마켓 일산파주점이 덕이동 로데오 거리 입구에 문을 열었다. 리마켓은 중고 제품의 판매.렌탈 전문기업으로 정상가에서 80~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및 렌탈할 수 있다. 리마켓 일산파주점은 8백여 평 규모의 건물에 가구와 가전, 사무용품과 사무기기, 생활용품을 운영하는 초대형 매장으로 알뜰족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가정 및 사무실 가전·가구에 관한 모든 것, 원스톱 쇼핑!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가전이나 가구 등을 매입해 사용 가능한 것을 되파는 것이 재활용 매장의 운영 방식이다. 물품 선별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잘 고르기만 하면 알뜰하게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그러나 찾는 물품이 종류별로 원하는 수량만큼 구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대부분 소규모로 운영되기 때문에 원하는 물건을 구하러 매장마다 발품을 팔고 돌아다녀야 하는 경우가 많다.
리마켓은 사무실과 가정에서 필요한 가전·가구들을 종류별로 갖추고 있어 원하는 물품을 사러 이곳저곳 발품을 팔러 다니지 않아도 된다. 만약 사무실 및 가정에 필요한 제품군 중에 중고제품이 없다면 해당 물품은 신제품으로 구비를 해놓아서 소비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A/S, 무료 배송, 대형 물류창고 남달라
리마켓의 모든 물품은 엄선된 선별 작업을 거쳐 매입해 믿을 수 있다. 가전제품은 구매 후 A/S를 6개월 동안 받을 수 있다. 덕분에 리마켓의 고객 만족도는 95%에 다다른다. 리마켓이 대형 규모로 실속있게 운영될 수 있는 비결은 서울 구청에서 재활용 매입 및 판매업체로 쌓아온 이재구 대표의 십여 년 넘는 노하우 덕택이다. 리마켓에서 물품을 구입할 때는 관련 전문가들이 구매시 꼼꼼하게 사용처와 용도등을 체크해 상담해주기 때문에 불필요하거나 어울리지 않는 소비를 줄일 수 있다. 온라인 매장을 이용할 때는 도서지역을 제외하고는 무료로 배송하고 있다. 중고매장 이용이 불편한 이유 중 하나가 배송료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매우 색다른 방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전이나 가구를 무료로 배송해주는 시스템은 중고 매장에서는 찾기 힘든 운영 방식이다. 리마켓은 경기도 용인과 광주에 초대형 물류창고를 운영하며 전국 15개지점이 직영으로 운영돼 소비자들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해 준다.
리마켓 매장 직접 둘러보니
지층에서 지상 3층까지 4층 높이 건물에 전체 8백여 평의 규모를 자랑하는 리마켓 일산파주점 매장을 둘러보았다. 1층 매장에 들어서니 벽을 따라 늘어선 에어컨이 보였다. 올여름 폭염으로 품절된 매장이 많을 정도로 인기 있었던 가전제품이라 가장 먼저 눈에 띄었다. 또 가정용 소파, 탁자 등 중고가구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보존 상태는 깨끗하며 필요한 경우 개별 포장을 해두어 오염을 막고 있다. 지층은 사무가구 물류 창고로 사용되고 있다. 테이블과 파티션, 책장 등 사무실에 필요한 가구들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재활용 매장이라고 해서 냄새나고 먼지 날리는 창고를 떠올린다면 큰 오산이다. 지층 사무가구 매장은 제품들의 종류에 따라 분류를 해 두었다. 매장 상태도 양호하며 물품 종류에 따라 색깔, 크기 등으로 분류를 해 알아보기도 편리하다.
2층에는 사무가구가 세트형태로 전시되어 있다. 사무 공간을 예측해 볼 수 있어 구매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매장 한 쪽에는 중역용 가구들이 갖추어져 있다. 장롱, 서랍장, 거실장과 책장, 책상 등 가정용 가구도 다양하게 세팅되어 있다.
3층은 아웃렛관이다. 덕이동에서 패션 제품을 할인해 구입하듯 리마켓 3층 아웃렛관에서는 해외직수입 또는 공장직거래로 구매한 미사용 가구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단순 변심이나 스크래치로 반품된 제품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침대, 비데, 전기밥솥 등 종류도 다양하다. 8월에는 31일까지 여수엑스포에서 사용한 행사용 제품을 예약판매하고 있다. 제품은 4인용 소파, 원목 소파용 탁자, 주니어 옷장 등 총 16종이다.
합리적인 렌탈 서비스
리마켓의 신품 및 중고 제품은 렌탈로 이용할 수도 있다. 침대, 식탁 등 가구와 전자레인지, 냉장고 등 가정과 사무실에 필요한 일체의 물품들을 빌려 준다. 구매할 때 보다 50%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신제품을 사용할 수 있어 단기간 사무실이나 거주 공간을 꾸리려는 이들에게 좋다. 신품과 중고 모두 렌탈할 수 있으며 중고 렌탈은 더욱 저렴하다. 소규모 업체는 렌탈 물품을 돌려받은 후 처리가 어려울 수 있으나 리마켓은 중고 전문 매장이기 때문에 렌탈 이후에 바로 물품을 중고로 판매할 수 있다는 점이 남다르다.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사용하던 물건을 리마켓에 팔수도 있다. 매매를 원하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리마켓에 전화를 걸어 접수하면 직접 방문해서 무료 견적도 내준다.
문의 031-924-0858 www.remarketa.co.kr
이향지 리포터 greengreens@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