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구 ‘한마음 나눔장터’ 개최
일산동구는 9월 8일 일산동구청 앞 광장에서 가을맞이 나눔장터를 연다. 이날 행사는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각종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장터마당 외에도 주민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나 서예 등의 작품도 전시되어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풍선만들기, 비누만들기, 희망연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체험마당도 마련되어 있다.
장터는 오전 10시에 개장하고 오후 4시에 폐장된다. 장터마당에 참여하려면 판매할 물품과 돗자리 등을 준비한 다음 행사 당일 현장에 마련된 접수창구에 신청하면 된다. 자리 배정은 신청순서에 따라 원하는 장소를 배정해 준다.
화정문화광장 갤러리, 울릉도-독도 사진전
덕양구 화정동 화정문화광장 갤러리에서는 9월 1일부터 14일까지 울릉도-독도 사진전 및 고지도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양사진협회, 독도사랑회 회원들이 지난 6월 24일부터 2박3일간 울릉도, 독도를 방문해 촬영한 사진과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입증하는 고지도 등 작품 6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며 관람료는 무료다. 이번 전시는 최근 일본의 거듭된 독도 영유권 주장과 과거사 왜곡으로 한일관계가 긴장국면으로 접어드는 과정에서 우리 영토의 소중함을 알리고, 시민들의 국토수호 의식을 고취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울릉도-독도 사진전 및 고지도 전시회는 많은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고양시 일산동구청 2층 갤러리 가온에서도 동시에 진행된다, 문의 고양시청 문화예술과(031-8075-3381) 또는 덕양구청 산업위생과(031-8075-5443)
덕양구보건소, 최첨단 ‘디지털 방사선 촬영장비’ 교체
덕양구보건소는 방사선 촬영장비를 디지털로 새롭게 교체해 쾌적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설치공사는 9월 17일부터 10월 5일까지 3주간 설치로 방사선실을 새롭게 단장하게 되었으며 공사기간동안 흉부촬영 업무를 일시 중단한다.
이 장비는 최신 의료영상정보처리시스템으로서 방사선촬영 후 영상정보의 저장, 전송, 판독, 검색 기능 등의 수행을 통합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촬영 즉시 판독 의사가 모니터를 통해 신속하게 영상을 판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장비교체를 위해 9월 17일부터 10월 5일까지 방사선 촬영이 일시 중단되어 흉부 엑스선촬영 및 건강진단서,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 등 일부 검진종목이 중단되므로, 이 기간 동안 인근보건소(일산동구, 일산서구)를 이용해야 한다.
FUN FUN한 고양 행신3동 한마음 축제
덕양구 행신3동주민센터는 9월 8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서정공원에서 나눔장터와 연계한 행신3동 뻔뻔(FUN FUN)한 한마음 축제를 개장한다. 주민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의 생활화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 행사는 우리동네 나눔장터와 먹거리장터, 행신3동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프로그램과 연계한 작품전시 및 체험마당이 2부 행사는 문화센터 프로그램 공연 및 주민장기자랑, 고양시립합창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덕양구, ‘찾아가는 보육’ 가정보육교사제도 이용신청하세요!
덕양구 취업여성과 맞벌이 가정의 일-가정 양립을 위해 가정보육교사제도를 적극 시행중에 있다.
가정보육교사 제도란 출산, 육아경험이 있거나 보육시설에서 2년 이상 실무경력을 가진 교사가 영아의 집으로 직접 찾아가 1:1로 보육하는 수요자 중심의 가정보육서비스로서, 이 제도를 이용할 경우 부모는 이용지원금을, 보육교사는 활동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24개월 이하 자녀를 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난 5월부터는 장애아동?부모, 한부모·미혼모 가정, 다문화 가정, 두 아이 이상(두 아이가 만5세 이하인 경우)가정과 아토피, 질병, 어린이집 부적응 등으로 어린이집 이용이 어려워 1:1 보육을 원하는 가정 등 취약계층 영유아에 대해서는 만5세까지 신청 가능하도록 확대됐다. 가정보육교사 이용신청을 하거나 가정보육교사로 근무하고자 하는 경우 고양시 보육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echild.or.kr/home/, 전화 031-975-3314)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즐거운 인문학 행복한 나눔, 늘배움공동체 움 가을학기 개강
민들레서당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고전과 역사를 배우고 익히며, 몸살림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한 미래를 준비하는 인문학 강좌를 개강한다. 맹자강독은 맹자를 읽고 쓰면서 고전의 향기에 취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문의 010-2464-5058, 다음카페 늘배움공동체 움(2010 w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