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구 한울타리 봉사단, 경로당 묵은 먼지 훌훌 털고 왔어요!
일산동구청 시민복지과 직원들로 구성된 ‘한울타리 봉사단’ 20여명이 지난 9월 15일 중산동에 소재한 ‘시립 중산 경로당’을 찾아 대청소를 실시했다. 한울타리 봉사단은 2008년 6월 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한 후, 주말에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청소 및 환경 정비 등을 실시하는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신도동종합복지회관 ‘한 줌 쌀 모으기’ 행사 통해 이웃사랑 실천
종합복지회관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정을 담은 송편을 선물하고자 9월 10일부터 9월 19일까지 ‘한 줌 쌀 모으기’행사를 전개했다. 한 줌 쌀 모으기 행사는 추석이면 더욱 외로움과 상실감을 느끼는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로하고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결과, 신도동종합복지회관에서는 마을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약 100㎏의 쌀을 모았다. 이를 토대로 송편과 절편을 만들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200세대에게 떡 세트 선물을 전달했다.
적십자 창릉봉사대 명절 앞두고 온정 나눠
덕양구 대한적십자사 고양창릉봉사회는 창릉동 관내 생활이 어려운 가정과 다문화가정 등 21세대에게 온정을 나눴다. 지난 9월 18일 봉사회원 18명은 태풍 산바가 지난 뒤 대한적십자에서 보내온 쌀 10KG 21포대와 함께 창릉동 봉사대 회원 18명이 정성을 모아 마련한 김, 계란, 통조림 등을 전달했다. 올 4월 고양창릉봉사회 발대식 이후 이 봉사회에서는 매월 대한적십자사에서 보내오는 쌀과 회원들이 마련한 밑반찬을 함께 전달하는 일을 계속 해오는 등 묵묵히 일선에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장항1동 새마을부녀회, 추석 명절 맞아 사랑의 쌀 나눔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9월 20일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관내 저소득가구에 백미(10kg) 20포를 전달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독거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세대 20가구를 직접 방문해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나눔의 손길을 이어갔다.
백석2동, 추석맞이 ‘사랑의 쌀 나눔’
추석을 맞아 백석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9월 19일 관내 노인정에 사랑의 쌀 10kg 4포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쌀은 추석을 맞아 훈훈한 이웃의 정을 나누고자 흰돌마을 및 13블럭 노인정에 각 1포씩 전달했으며, 그동안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관내 7개 노인정이나 소외계층 가정에 꾸준히 사랑의 쌀 나눔을 진행해오고 있었다. 또한 백석2동 주민자치위원회 고준열 위원장은 흰돌마을 2단지 노인정에 정수기를 기부하여 사랑 나눔을 몸소 실천하며 훈훈한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성사1동, 자장면과 짬뽕으로 사랑과 나눔 실천
덕양구 성사1동주민센터는 추석을 10여일 앞둔 지난 9월 20일 관내 마을 어르신 350여분에게 자장면과 짬뽕 등 중화요리를 대접하는 별모래 마을 중화요리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파주?고양 중화요리집 관련 경영자, 요리사 등으로 구성된 친목단체인 일우회와 성사1동 주민자치위원회 강성호 고문의 제안과 도움으로 마련됐다.
사랑의 쌀로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해요
추석을 맞아 지난 9월 21일 고양시청 현관에서 환경매일신문 발행인이자 고양 온누리 라이온스크럽회장인 전영숙 씨를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민복지나눔 1촌맺기’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기탁받은 쌀은 독거노인과 장애인 및 우선돌봄 가구 등 100가구에 전달되어 추석을 맞아 저소득 가정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이다.
대덕동주민자치위, 합동 칠순?팔순 잔치 열어
덕양구 대덕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올해 칠순과 팔순을 맞은 노인들을 초청해 지난 20일 합동 칠순, 팔순잔치를 열었다. 그동안 대덕동 새마을부녀회에서는 해마다 어버이날에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마련해 왔다. 그러나 칠순?팔순을 맞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로잔치는 이번이 처음. 장수하는 노인들이 점점 많아지는 현실을 반영해 마을주민들과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함께 상의 끝에 마련한 잔치다.
일산1동 주민자치위, ‘독거어르신 생신잔치’ 개최
일산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9월 21일 독거 어르신에게 관내 숯불 오리고기 음식점에서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생신잔치 봉사활동을 분기별로 시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단팥빵을 직접 구워 소외계층에게 전달해 주고 있다. 또한 고구마농사를 지어 지원하는 등 지역봉사에 선구가 되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일산3동 직능단체협의회, 관내 어려운 이웃에 ‘행복나누 米’ 전달
일산3동 직능단체협의회는 9월 24일 관내 경로당과 독거노인 가정 35세대와 청소년 쉼터 등에 추석을 앞두고 ‘행복나누 米’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80여만 원 상당의 ‘행복나누 米’ 는 지난 9월 15일 열린 후곡문화축제에서 먹거리장터를 운영해 번 수익금 전부로 마련한 것이다
원신동주민자치위원회, 군부대에 TV 기증
덕양구 원신동주민자치위원회와 동주민센터에서는 지난 9월 21일 제90기계화보병여단에 사랑의 TV를 기증했다. 이날 TV 전달은 동주민자치위원회와 각 직능단체가 태풍 볼라벤 피해 복구와 매봉대축제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군부대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마련한 행사다. 90기계화보병여단은 지난 태풍 볼라벤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에 연인원 100명과 많은 장비를 동원하여 수목제거, 비닐하우스와 철골 철거 등 피해 조기 복구에 큰 도움을 주었다.
덕양구 고양高, 추석 맞아 어려운 가정에 사랑의 케이크 전달
지난 9월 24일 덕양구 삼송동 고양고등학교에서는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식품가공과 학생들이 손수 만든 사랑의 케이크를 전달했다. 이번 케이크 전달은 신도동주민센터, 신도동 주민자치위원회, 신도동 통장협의회의 협조로 신도동 관내의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135세대에 전달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