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민원콜센터 트위터 상담 스타트
고양시 민원콜센터는 10월 16일 홈페이지(http://minwon.goyang.go.kr) 개편에 맞춰 양방향 소통이 신속하게 이뤄지는 트위터 상담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 시민이 날로 증가함에 따른 것으로 기존의 전화?문자?이메일?채팅 상담에 이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트위터 상담을 추가로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접근 채널을 마련한 것이다.
이용방법은 고양시 민원콜센터 트위터(http://twitter.com/0319099000)로 문의하면 배치되어 있는 전문 상담사가 실시간 문의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게 되며, 기존의 문자나 전화 예약 상담에 비해 처리시간이 단축되어 시민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 개인 인적 사항 등 세부 정보가 필요한 민원 신고의 경우에는 전화 상담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일산동구 ‘건축물 등기촉탁 대행 서비스’ 시행
일산동구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행정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건축물 등기촉탁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축물 등기촉탁은 건축물 대장의 기재 내용이 바뀌거나 소멸될 때 건축주를 대신해 등기업무를 처리해 주는 제도이다. 기존에는 건물 소유자가 법무사에 위탁하여 건축물 등기촉탁을 해야 했지만, 구청에서 직접 등기촉탁 신청을 접수받아 원스톱 민원행정서비스를 처리함으로써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줄이는데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 건축물 등기 촉탁 대상은 ▲건축물 관련 지번변경, ▲행정구역 변경, ▲건축물 면적, 구조, 용도, 층수변경, ▲건축물의 철거 및 멸실 신고 등이 대상이다.
고양시, 구제역 아픔 딛고 전국 젖소품평회 1위 등극
‘고양검정회’ 한국홀스타인품평회에서 전국 최초 4회 그랜드챔피언 수상
고양시의 고양검정회(젖소개량 낙농가 모임) 소속 새벽목장 박승대 씨의 젖소가 제19회 한국홀스타인품평회에서 영예의 그랜드챔피언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2010년~2011년 겨울 구제역이 휩쓸고 간 고양시는 수많은 낙농인들이 자식처럼 키웠던 젖소 2284두(70%)를 땅에 묻었던 가슴 아픈 기억이 고스란히 남은 지역이라 이번 그랜드챔피언 수상의 의미가 더욱 각별하다. 그랜드챔피언상은 출품우 중 최고의 젖소에게 부여되며, 출품농장주에게 국무총리상과 부상으로 200만원 상당의 해외연수 기회가 제공된다.
(사)한국종축개량협회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전국 총 201두의 젖소가 경쟁했는데 고양시는 모두 5개 부문 6두의 젖소를 출품했다. 특히 고양검정회(회장 박승대)는 회원 46명은 도시화로 인한 열악한 환경과 구제역의 아픔 속에서도 지속적인 젖소개량에 매진한 결과, 이번 대회를 포함해 한국홀스타인품평회에서 전국 최초로 그랜드챔피언을 총19회중 4회를 수상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삼송지구 폐수목 재활용 일산하수처리장 푸른 숲 조성
고양시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관내 주민기피시설인 일산하수처리장을 시민이 찾아와 쉴 수 있는 주민친화시설 조성을 위하여 아름드리 나무 50여 그루를 식재했다. 이번 식재한 수목은 약 30년생 이상의 아름드리나무 50여 그루를 포함한 반송, 백송, 잣나무, 메타쉐퀘어 등 136그루로써, 농업기술센터 부지의 삼송택지개발지구 내 일부 편입에 따라 혹 버려지거나 방치될 수 있었던 나무를 이식함으로 자연보호는 물론 일산하수처리장내 환경개선 효과가 큰 것으로 보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