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을 즐기는 교실 <Reading Power 어학원>
“즐거운 영어책 읽기로 영어에 대한 무한 가능성 열어요”
사람을 성장시키는데 책만한 것이 없다. 영어 실력을 키우는데 영어 독서만한 것이 없다. 최근 영어독서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다. 특히 초등학교 1학년부터 시작해 최소한 10년 이상 영어를 쫓아다니고도 영어에서 자유롭지 못한 한국 아이들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영어학습법이 바로 영어책 읽기다. 영어책 읽기는 입시까지 뚫고 갈 수 있는 힘을 발휘한다. Reading Power 어학원에서는 영어책을 즐겁게 읽으며 실력을 키워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부를 위한 영어책 읽기가 아니라 영어책 그 자체를 즐기다보면 아이들의 영어실력이 자연스럽게 성장한다는 것이 리딩파워 어학원의 지론이다. 리딩을 즐기는 교실, 영어에 대한 무한 가능성을 열어갈 수 있는 Reading Power 어학원을 소개한다.
읽기는 쓰기 듣기 말하기 능력을 모두 길러주는 촉매제
말을 조리 있게 잘 하는 아이, 논리적인 글쓰기가 가능한 아이,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아이의 공통된 특징이 있다면 바로 독서다. 독서습관이 잘 잡혀있고 책 읽는 힘이 있는 아이들은 성적도 우수하다. 영어 또한 마찬가지다. 언어의 큰 개념을 INPUT과 OUTPUT으로 본다면 말하기와 쓰기의 바탕은 단연 독서다. READING을 통해 충분한 INPUT이 된다면 자연스럽게 OUTPUT으로 이어진다. 최근 영어교육의 흐름이 말하기와 쓰기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달라지고 있는 것은 환영할만한 일이다. 그 덕분에 영어책 읽기의 중요성이 다시금 부각되고 있다. 언어의 특성상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능력을 고루 길러야만 의사표현이 가능한데, 이 네가지 능력은 읽기를 통해 기를 수 있다. 읽기를 중심에 두고 영어를 익히다보면 듣기와 말하기는 물론, 언어의 종착역인 쓰기까지 가능해진다. 입시 또한 영어읽기 능력이 성적을 좌우한다. 입시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는 독해력과 어휘력은 필수다. 많은 학원에서 경쟁하듯 학생들에게 영어 단어를 외우도록 하고 있지만 이렇게 무조건 외운 단어는 내 것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 단어는 문장 속에 있을 때 그 의미가 살아있다. 단어의 뜻을 외우기보다 문장 속 쓰임새를 익히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장기간 다량의 독서를 통해 익힐 수 있다. 또한 이렇게 익힌 단어들은 장기 기억으로 저장된다.
영어책읽기와 토론은 기본, 내신대비까지 가능한 프로그램
언어로써의 영어가 학습으로 전환되는 시점이 바로 중등 시기다. 대다수의 학생들이 문법과 단어암기, 문제풀이 위주로 영어학습의 방향을 바꾼다. 심한 경우 문법 위주의 문제풀이가 영어공부의 전부인 듯 단어암기와 문법, 문제풀이에 많은 에너지를 쓴다. 그러나 영어를 수학같은 문제풀이식 공부로 접근한다면 시험 성적은 올릴 수 있겠으나 언어로써의 영어실력은 남는 게 없게 된다. 어휘는 장기간 다량의 독서로 습득하고, 문법은 실질적인 말하기와 글쓰기를 통해 익혀야만 성적과 영어 실력, 둘 모두를 잡을 수 있다.
리딩파워에서는 영어책 읽기와 토론을 기본으로 한다. 수업 전 읽고 쓰고 듣고 말하는 4가영역의 예습으로 토론의 기반을 다지고, 토론 수업과 피드백 과정을 통해 4가지 영역의 실력을 정교하게 쌓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초등과정은 영어의 유연함과 유창함을 기르는 수업으로, 중등과정은 영어의 배경지식을 쌓아가며 실질적인 영어 학습 능력을 기르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중등과정은 내신이라는 피할 수 없는 현실이 있는 만큼 내신대비를 위한 특강도 진행한다. 평소에는 역사 사회 과학 문화 등 배경지식을 넓히는 정독정해 중심의 영어책읽기 수업을 진행하며 시험 한달 전부터는 집중적인 내신 특강을 진행한다.
<리딩파워어학원 이창현 원장>
영어를 배우는 즐거움이 영어 실력을 키운다
리딩파워 어학원에서는 초등과정이나 중등과정 모두 영어를 배우는 즐거움을 강조한다. 책읽기를 즐기다보면 자연스레 마음이 열리고(Comprehending), 눈과 귀가 열리며(Reading & Listening) 손도 열리게(Writing)된다는 것이 지론이다. 즐겁지 않은 영어공부로 영어에 대한 마음이 꽁꽁 얼어붙은 아이들은 영어 공부를 하면 할수록 영어에서 멀어지게 된다. 아무리 노력을 해도 영어실력이 성장하지 않는 이유는 영어를 배우는 즐거움이 없기 때문이다. 공부를 위해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위해 책을 읽다보면 어느새 자신도 모르게 탄탄한 영어 실력을 갖게 된다.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기지 못한다. 고학년이 될수록 부모들은 즐겁게 영어를 배우는 자녀들을 보며 불안해한다. 단어를 외우고 문법 공부와 문제를 푸는 대신 영어책을 읽는 자녀들을 걱정한다. 그러나 영어책읽기는 입시라는 관문도 수월하게 뚫고 갈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 영어책 읽는 즐거움이 바로 영어 실력을 키우는 원동력이기 때문이다.
리딩파워 어학원 Reading & Discussion 프로그램
-원어민 수준의 읽고 쓰고 듣고 말하는 100% 영어토론 수업 진행
-인물 역사 예술 과학 문화 등 배경지식을 기르는 Knowledge Book과 미국 교과서 수업
-Newbery 및 베스트셀러 중심의 소설책 읽기 수업
-Book Summary와 Book Report 작성
-매월 한편씩 주제 정해 에세이 쓰기
위치 :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1079-5 부흥프라자(농협건물) 5층
문의 : 031-917-0999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