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버블티 매장을 찾아서
대만의 차(茶), ‘버블티’를 아시나요?
요즘 가장 핫한 음료로 ‘버블티’가 꼽힌다. 버블티는 홍차와 우유를 혼합한 밀크 티의 일종으로 ‘카사바’라는 열대식물 뿌리에서 채취한 ‘타피오카(Tapioca) 펄’을 넣은 음료다. 타피오카 펄이 들어간 모양이 거품이 이는 것처럼 보여서 ‘버블티’로 불린다. 타피오카 펄은 ‘버블’이라고도 하는데, 저칼로리에 무지방, 무설탕, 무콜레스테롤, 칼슘, 비타민C가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 버블티는 차(茶)를 즐겨 마시는 대만, 중국을 시작으로 미국, 호주, 캐나다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20대 젊은 여성을 중심으로 버블티 열풍이 불고 있다.
외국에서 한번 쯤 맛봤을 신기한 음료, 달콤하고 쫄깃한 버블티를 우리 지역에서 찾아봤다.
이남숙 리포터 nabisuk@naver.com
글로벌 브랜드 ‘이지웨이’
“쫄깃한 버블티, 아이스로 즐기세요”
동구청 맞은편에 위치한 이지웨이(Easy Way)는 92년 타이완에서 출시된 글로벌 브랜드다.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다양한 종류의 버블티를 자랑한다.
이지웨이의 매니저는 “오리지널 버블티와 타로 버블티가 가장 인기가 좋다”며, “두 버블티가 매출의 50%를 차지한다”고 말한다. 이지웨이는 푸른 바다를 연상케 하는 파스텔 톤의 인테리어로 젊은 층에 인기가 좋다. 이곳을 찾는 단골은 10대에서 20대의 젊은 여성들이다.
이지웨이의 메뉴는 밀크티와 프루츠 티, 블렌디드아이스, 커피로 나뉜다. 모든 메뉴에 타피오카 펄, 그린애플젤리, 알로에 등의 토핑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토핑 추가는 500원이다.
이지웨이에서 인기 있는 메뉴는 타로 밀크티, 코코넛 밀크티, 딸기 밀크티, 블루베리 프루츠 티, 패션 프루츠 티, 망고 블랜디드 아이스 등이다.
“타로 밀크티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이뇨효과가 있으며, 멜라토닌 성분은 불면증에 도움을 주고, 소화 촉진에도 좋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위치 일산동구 정발산로 39 장항동 대양빌딩 1층(동구청 사거리에서 웨스턴 돔 방향)
주부들이 즐겨 찾는 ‘공차’
“4시간마다 우려내는 차(茶)로 만들어요”
공차(貢茶 GONG CHA)는 현대백화점 지하 1층에 있다. 공차는 중국 왕실에서 즐기던 프리미엄 차(茶)를 신선하게 우려내어 만든 밀크티 브랜드다. 2006년 대만 카오슝에서 시작해 현재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공차의 인기 메뉴는 하우스 스페셜 그린티, 하우스 스페셜 원터멜론티, 우롱 밀크티, 얼그레이 밀크티, 블랙밀크티, 허니밀크티, 토피 밀크티, 초콜릿 밀크티 등이다.
공차는 최상급으로 재배된 잎차를 사용하며, 모든 재료에 색소와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아 신선하다. 특히 타로 밀크티는 생 타로를 그대로 갈아 본연의 타로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또, 공차 음료의 가장 기본이 되는 4가지 기본차인 홍차, 우롱차, 얼그레이차, 녹차는 잎차를 이용해 4시간마다 우려낸다. 이렇게 우려된 잎차는 4시간을 판매원칙으로 4시간 이내에 판매되지 못한 음료는 폐기처분되고, 새롭게 우려낸다.
공차에서는 당도와 얼음 양을 선택할 수 있어 입맛에 딱 맞게 마실 수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다. 금, 토, 일요일은 8시 30분까지.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2 현대백화점 지하 1층
웨스턴 돔 2층에 위치한 ‘365茶’
“얼그레이와 타로 버블티가 가장 인기”
365茶(삼육오차)는 웨스턴 돔 커피빈 옆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국내 버블티 시장의 3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대륭상가의 직영브랜드로 자체 물류센터가 있다.
365茶(삼육오차)의 메뉴는 프리미엄 티, 버블티, 과일, 스페셜로 나뉜다. 365茶 프리미엄 전 메뉴에는 매일 직접 우린 홍차와 타피오카 펄이 들어간다. 모든 음료는 아이스(ICE)가 기본이며, HOT, Smoothie 스무디로 가능하다.
이곳의 인기 메뉴로는 영국풍 로얄밀크티인 ‘얼그레이’와 타로 버블티가 있다. 얼그레이는 오리지널 홍차의 맛을 즐길 수 있고, 타로는 중동성이 강한 맛으로 토란과 비슷한 작물이다. 365茶 매니저는 “지난겨울 따끈한 버블티가 많이 팔렸다”며, “타로 버블티는 맛도 좋고, 소화가 잘 돼 인기”라고 말한다. 기본 사이즈는 500ml이며, 700ml도 있다.
이외 타피오카 펄을 싫어하는 이를 위한 샴페인도 있다. 샴페인은 ‘뽕따’ 아이스크림 소다 맛이라 아이들이 먹기에 좋다. 영업시간은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67 웨스턴 돔 2층 k-209호
문의 010-8948-0461
중고생이 즐기는 ‘버블트리’
“건강에 좋은 색다른 맛 즐길 수 있어”
작년에 문을 연 ‘버블트리’도 웨스턴 돔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전반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에 옐로우와 블랙으로 산뜻하게 꾸몄다. 버블트리의 메뉴는 밀크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기본적인 오리지널 버블티와 과일 맛이 첨가 된 과일 버블티, 그리고 오가닉 티(Organic Tea)등 20가지가 넘는다. 오리지널 버블티는 봄, 여름에는 시원하게, 가을, 겨울에는 따뜻하게 맛 볼 수 있다. 과일 맛이 첨가된 버블티는 무더운 여름에 인기가 많다. 오가닉 티는 유명한 ‘티 포르테’의 제품이다. 티 포르테는 원료로 천연의 전엽(全葉)과 막 채집된 신선한 허브만을 사용한다.
버블트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타로, 오리지널, 블루베리, 청사과, 허니듀 등 5가지다. 특히 보라색을 띤 타로 버블티는 달달하고 고소해 다이어트를 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다. 직접 우린 홍차와 우유, 그리고 쫄깃한 타피오카를 넣은 오리지널도 인기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다.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 2동 867 A-174호
문의 070-7584-957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