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llery]‘Creativity from Dieter Rams’ 개최
해운대구 중동에 위치한 에스플러스갤러리에서는 6월12일부터 8월11일까지 산업디자인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독일 디자이너 디터람스(Dieter Rams, 1932~)의 부산 첫번째 전시 ‘Creativity from Dieter Rams’를 개최한다.
혁신적인 디자인의 대표 주자인 애플의 수석 디자이너이자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맥을 디자인한 조나단 아이브가 “사실은 나도 디터람스로부터 영향을 받았다. 그를 존경한다.”라고 고백, 자신의 디자인이 디터람스의 제품들의 오마주임을 밝혀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디터람스의 디자인은 MOMA, 대림 미술관, 오사카 산토리 뮤지엄 등 세계적인 여러 미술관에서 앞다투어 전시를 하며, 유명 미술관들의 컬렉션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는 등 전세계적으로 러브콜을 받고 있다.
디터람스는 1955년 Braun 사에 입사한 후 1998년 은퇴할 때까지 Braun사에서 역사에 길이 남을 획기적인 제품들을 만들어 왔다. 오디오, 비디오카메라, 시계 등의 가전뿐만 아니라
가구까지 디자인 했던 그의 제품들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기능성에 충실하면서도 무한한 가능성을 담고 있다.
현재까지도 미래 디자인의 목표와 방향성을 제시해 주고 있는 디자인 거장, 디터람스의 ''Creativity from Dieter Rams''는 미니멀리즘의 고전이 된 디자인과 시대를 뛰어넘는 디자인 철학을 느껴 볼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