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두2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밑반찬 전달
고양시 마두동 적십자봉사회는 지난달 29일 마두동 관내에 홀로 거주하며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 8세대를 적십자 봉사회 회원들과 자원봉사학생들과 함께 방문했다. 봉사자들은 밑반찬을 전달하고 말벗을 해드리는 등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고봉동, 유기농 텃밭 가꾸어 나눔실천
고봉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사리현동 내 유휴농지에 주민자치공동체사업의 일환으로 ‘유기농 텃밭 가꾸기’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3월에 심은 감자는 벌써 수학해 관내 한 부모 가정 및 노인정에 직접 방문 전달했다. 고봉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배추 및 고구마 등을 심어 김장 나눔 행사 등 이웃사랑 실천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계획이다.
송포동, 유치원생들과 이웃사랑 실천
송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6일 관내 유치원생 80여명과 법곳동 소재 사랑의 농장에서 이웃 사랑을 위한 감자를 수확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감자 약 600kg을 수확했다. 감자는 주민들에게 판매하고, 이를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할 계획이다.
신도동, 사랑나눔 빨간 밥차 무료급식 봉사
신도동은 지난달 25일 신도동종합복지회관에서 통장협의회 회원과 신도동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사랑나눔 빨간 밥차 무료급식 자원봉사에 참여했다.사랑나눔 빨간 밥차는 신도동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이나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매주 화요일에 점심식사를 무료로 대접하는 봉사차량이다.
빨간 밥차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매주 화요일 정오부터 오후1시까지 신도동종합복지회관 지하 강당으로 방문하면 된다.
주엽1동, 나눔장터 수익금 저소득 노부부에게 전달
주엽1동은 ‘푸른고양 나눔장터’ 수익금을 저소득층 돕기에 기탁했다. 이번 바자회에서 주엽1동 통장단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돕기의 뜻을 합하여, 중고의류, 가방, 생활용품, 도서 등을 판매했으며, 그 수익금 전액을 관내 저소득층 노인부부를 돕는데 사용했다.
식사동, 사랑의 자장면 나눔 봉사
고양시 식사동은 지난 25일 관내 어르신 350여 분을 모시고 자장면 등 중화요리를 제공하는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자장면 사랑나눔행사’는 고양시 중화요리 전문점 7개 업소로 구성된 일우회(회장 이진환)에서 지역 어르신을 대접하고자 만든 자리다. 주민자치위원회, 통장, 동 주민센터 직원들이 어르신 이동을 돕고, 음식을 나르는 등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됐다.
탄현동, 숯향기 나눔봉사단 봉사활동
탄현동 주민센터 직원 및 직능단체 회원들로 구성된 숯향기 나눔봉사단이 지난 22일 관내 홀트일산복지타운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숯향기 나눔봉사단은 2011년 9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나눔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탄현동 주민센터 측은 “숯향기나눔봉사단의 봉사활동이 점점 정착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전달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