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과외, 믿을 수 있는 곳에서 해결
“우리나라에서 대학을 가려면 3000가지 방법이 있다.”
워낙에 복잡한 우리나라의 대입전형을 빗댄 말이지만 실제 현실에서도 이런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많은 게 사실이다. 대입전형이라는 커다란 관문을 통과하기 위해 우리 아이에게 맞는 로드맵을 짜고, 또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고 채워야 하는 여름방학이 다가온다. 앞서 얘기한대로 수많은 대입전형에 맞춰 필요한 맞춤형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다수의 학생을 놓고 가르치는 학원보다 어쩌면 개인 과외가 시간과 경제적으로 더 효율적일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요즘엔 과외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과외의 허점은 좋은 선생님을 만나기가 쉽지 않다는 것. 친한 동네 엄마들에게 알음알음 소개받기도 하고, 아파트 현관에 붙은 문어발 전단지를 찾아보기도 하지만 우리 아이와 잘 맞을까 걱정이 앞서게 된다. 게다가 세상이 어수선하다보니 선생님의 신분을 100% 신뢰하기도 어려운 게 사실. 엄마들의 이런 고민 해결을 모토로 출발한 ‘멘토나라’는 1:1 맞춤 과외 매칭서비스로 분당과 판교, 수지 지역 학부모들에게 입소문이 나있는 곳이다.
사전 시범과외 무료진행, 졸업증명서 등 신분 정확히 확인시켜줘
“집을 계약할 때 당사자끼리 해도 되지만 부동산중개사가 연결해줌으로써 계약의 신뢰를 높여주듯이 저희도 학생에게 가장 잘 맞는 선생님을 추천해 드림으로써 서로 간에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매칭 해드리는 교육서비스 업체입니다.”
평촌에서 학부모들의 전폭적인 신뢰를 얻어 분당지역으로 확장 오픈을 하게 되었다는 멘토나라 장민성 실장의 소개이다. 멘토나라가 온라인 서비스와 다른 점은 판교에 오프라인 센터를 두고 전문적인 상담과 함께 교사들의 철저한 관리가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우후죽순처럼 마구잡이로 생겨난 온라인 업체가 문제가 생겼을 때 계정을 폐쇄하고 이름만 조금 바꿔 다시 영업하는 것과는 접근방식부터 다르다. 오프라인 사무실을 정식으로 갖춘 곳답게 책임감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교사들의 관리체계도 엄격하고 분명하다.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1:1 맞춤 과외를 위해 아이 학교와 성적, 보충하고픈 과목과 목표 등을 세밀하게 분석해 데이터를 만들고 거기에 가장 적합한 선생님을 저희만의 프로세서로 찾아서 연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과외수업을 하기 전, 시범과외를 무료로 진행하며 이때는 매칭 시킬 선생님과 멘토나라 담당자가 함께 방문한다. 선생님이 아이와 정서적 교감과 티칭방법을 맞추는 동안 멘토나라 담당자는 학부모에게 선생님의 기본적인 이력과 졸업증명서, 학생증 등의 사본을 제시하면서 자칫 불편할 수 있는 검증과정을 자연스럽게 해결해주고 있다.
실력과 인성 겸비한 약 2,000여명의 우수 교사 뱅크 운영
장 실장은 “교육서비스이다 보니 무엇보다 인성과 실력을 갖춘 좋은 선생님을 많이 확보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며 “선생님의 이력과 졸업, 학력을 검증할 수 있는 서류절차는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여기에 저희만의 필터링 프로그램을 통해 검증된 약 2,000여명의 교사뱅크를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멘토나라는 분당과 판교, 수지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 그 지역에 거주하는 선생님을 우선적으로 매칭 시키고 있다.
“거주지가 동일하면 그 지역의 분위기와 학교 특성을 잘 알아 공부 방법도 디테일하게 잡아줄 수 있습니다. 아이와 정서적인 교감도 잘 이뤄질 수 있고요. 무엇보다 선생님이 같은 동네 분이니 조금 더 책임감을 가지고 아이를 가르칠 수 있겠죠.”
때문에 멘토나라에서 매칭 된 선생님의 만족지수는 90% 이상이고 6개월에서 1년 이상씩 지속적으로 과외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보니 대부분의 학생들이 과외를 받으면서 점수가 오르고 실력이 좋아져 학부모들이 고마움을 전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신뢰가 바탕이 되어 멘토나라는 대학생 선생님부터 경력 5년 이상의 베테랑 전문 교사까지, 믿을 수 있는 과외 선생님을 찾는 학부모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다.
문의 031-703-0470
위치 분당구 판교로 375 송현초등학교 맞은 편, 메가스페이스 503호
권미영 리포터 myk31@paran.com
<멘토나라 장민성 실장이 전하는 좋은 과외 선생님을 만나는 법>
-인터넷은 허수가 많기 때문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같이 하는 곳에서 찾는다.
-선생님의 학생증과 졸업증명서, 기타 공인자격증 등의 사본제출은 필수로 요청한다.
-선생님은 상품이 아니다. 동시에 여러 선생님을 놓고 저울질 하는 것은 삼가 하는 것이 좋다.
-가급적 같은 지역에 거주하는 선생님을 선택하면 좀 더 안정적인 교육이 가능하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