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두2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사랑의 삼계탕 전달
마두2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지난 12일 관내 거주하는 독거노인 등 이웃에게 초복을 맞아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사랑의 삼계탕을 전달했다. 관내 홀로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중 음식점을 방문하기 불편한 12세대는 직접 방문해 삼계탕을 전달하기도 했다. 삼계탕을 대접받은 환경미화원은 "“용역업체에 소속되어 근무하는데도 일일이 챙겨주는 마음이 너무 고맙다"고 전했다.
고양시, 저소득 어르신 보양식 전달
고양시가 위탁 운영중인 고양시원당 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11일, 12일 양일간 초복을 맞아 덕양구 관내 저소득 어르신 140세대에게 보양식을 전달했다.
무더위로 체력이 떨어지기 쉬운 저소득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해 안부도 묻고, 여름철 건강을 당부한 이번 자리는 지역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 맺기 협력기관 회원들과 함께 진행됐다.
백석1동 부녀회, 어르신과 함께하는 복날 맞이
백석1동 백송마을 8단지 부녀회는 지난 10일 ''어르신과 함께 하는 복날맞이 행사''를 실시했다. 백송 8단지 경로당에서 관내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들을 모시고 삼계탕 100그릇과 과일을 대접하고, 시설물 청소를 실시했다.
장항1동, 사랑의 감자나눔
장항 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 부녀회원, 통장 등 40여명은 지난 11일 오전 6시, 사랑의 감자 수확을 위해 한 마음으로 모였다. 올 초 주민자치위원회 장영태 감사가 무상으로 제공한 유휴지에 심은 감자를 수확해 불우 이웃들에게 나누어주기 위한 자리였다. 감자 15kg 240박스를 수확해, 관내 8개의 사회 복지시설과 장애인, 소년소녀 가장,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행신2동, 초복 맞아 독거어르신 중식 제공
행신 2동은 지난 10일 초복을 앞두고,관내 독거노인 12명을 모시고 삼계탕을 대접했다. 관내 음식점의 후원과 행신2동 주민자치위원회 사회복지분과 위원들이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말벗도 해드렸다. 어르신들은 "집까지 찾아와 동행해 영양많은 음식까지 먹으니 올 더위도 이기고 건강하게 지낼 것 같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중산동, 초복맞이 삼계탕 제공
중산동 새마을부녀회는 초복을 맞이해 지난 10일 동주민센터에서 관내 독거노인, 시의원, 유관기관장, 주민센터 직원 등 50여명을 초대해 ''초복맞이 삼계탕 제공'' 행사를 가졌다. 참석자들을 부녀회에서 정성스럽게 마련한 삼계탕, 떡, 수박, 음료 등을 먹으며 즐거운 대화를 즐겼다.
백석2동, 孝드림 나눔봉사 실시
백석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일 ''孝드림 나눔봉사''를 실시했다. ''孝드림 나눔봉사''는 백석 2동이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회의 대표적 복지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75세 이상 어르신들 10분에게 직접 이미용 봉사를 실천했으며, 관내 나눔 실천 업체 후원으로 식사, 목욕 봉사 등도 이뤄졌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