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구 시민봉사과, 사랑의 도시락 전달
일산서구 시민봉사과 직원들이 지난 3일 문촌7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랑의 도시락을 만들어 직접 배달하는 복지나눔 공직자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일산서구 시민봉사과 직원들은 매월 복지나눔 공직자 자원봉사활동으로 홀수 달 첫째 토요일은 홀트자활작업장에서 쇼핑백 등 제작 및 작업보조 활동을, 짝수 달 첫째 토요일은 문촌7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도시락 반찬을 만들어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에 배달하는 급식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서투른 솜씨지만 직원들이 직접 밥을 짓고 쇠고기미역국과 갈치무조림 등 정성껏 반찬을 만들어 수혜가정에 직접 배달했다.
정발산동, 사랑의 텃밭 농작물 이웃과 나눠
정발산동 주민자치위원회가 7월의 마지막 날을 옥상 텃밭 수확 농작물을 이웃과 함께 나누며 보냈다. 주민센터 옥상의 유휴공간에 녹지사업 일환으로 사랑의 텃밭(나무상자 50개) 20평에 심었던 감자·고추 등을 수확하고 이웃에 전달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들이 봄부터 부지런히 감자를 심고 채소를 가꾸는 것으로 시작됐으며, 비록 많은 양을 수확하진 못했지만 정성을 담아 관내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했다. 박서정 주민자치위원은 “돈으로 환산하면 별 것 아닌 것들이지만, 우리의 정성이 들어간 농작물이니 받으시는 분들이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며 행복한 구슬땀을 흘렸다.
현대자동차(주) 서북지역본부, 장학금 전달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사업의 일환으로 현대자동차(주) 서북부지역본부(본부장 오영춘)가 저소득층 자녀들의 장학금으로 기탁한 ‘지역사회공헌기금’을 전달했다. 현대자동차(주)의 장학금 기탁은 고양시에 거주하는 소외계층이나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희망을 전달해 지역사회에 이바지 하고자 추진됐고, 시는 이를 전달해 동 주민센터에서 추천받은 저소득 중·고등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백석2동, ‘병뚜기 모으기 운동’으로 사랑나눔 실천
백석2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병뚜껑 모으기 운동’을 통해 얻은 이익금으로 관내 어르신에게 사랑나눔을 펼쳤다. 지난 5월 병뚜껑 모으기로 마련한 쌀로 사랑 나눔을 실천한 데 이어, 이번에도 쌀 10KG 1포를 백석 2동 13블럭 노인정을 방문해 전달했다. 백석2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병뚜껑 모으기 사업을 꾸준히 발전시켜 관내 어르신 및 불우이웃에게 더 많은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