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복합체육문화공간 <마두청소년체육문화센터>가 지난 12일 개관했다. 마두청소년체육문화센터는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문화를 생산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고, 취미, 예술, 문화활동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쾌적하고 편안하게 꾸며졌다.
오전시간 성인에게도 개방... 주민들을 위한 문화복지에 일조
1층에 마련된 북 카페는 책을 읽거나 담소를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이다. 청소년권장도서와 인문, 예술학 도서 등을 배치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커피 등 음료는 청소년요금이 적용돼(아메리카노 청소년요금 1500원선) 저렴하다. 성인들도 이용가능하다. 2층에는 스터디 모임을 비롯한 소모임, 댄스나 밴드 연습을 위한 동아리실 들이 위치했다. 또한 소공연과 발표회, 특강이 진행될 다목적 공연장도 갖췄다. 동아리실은 예약만 하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3층에 위치한 체육시설 또한 전문 시설 못지않다. 런닝머신, 웨이트 트레이닝 시설들이 마련된 휘트니스 시설, 실내암벽장과 샤워실과 탈의실 등의 부대시설까지 마련됐다. 그밖에 농구, 탁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목적 체육관도 센터 내에 자리한다.
지역주민을 위한 열린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터
마두청소년체육문화센터는 우선적으로 청소년을 위한 공간이지만, 주민들에게도 열린 문화 공간으로 다가가고자 한다. 청소년들이 등교하는 오전시간에는 각종 시설들을 성인들에게도 개방하고 있다. 성인들을 위한 요가, 방송댄스, 비즈공예, 압화 등의 문화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휘트니스센터도 개방한다. 휘트니스센터에서 만난 지역 주민 이명옥 씨는 “가까우면서도 좋은 시설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좋다. 아이들과 함께 찾아도 좋을 공간이다”고 전했다. 방과 후에는 청소년 대상의 단소, 리코더, 발레, 댄스, 농구교실 등 약 13개의 체육문화예술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매월마다 프로그램 접수가 이뤄진다.
마두청소년체육문화센터는 앞으로 청소년대표 축제 개발, 지역연계청소년진로 특성화 프로그램및 자원봉사 프로그램,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등 청소년이 주축이 되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마두청소년체육문화센터 민선민 씨는 “고양문화재단이 위탁운영하는 센터는 앞으로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며 청소년들을 위한 차별화되고, 특별한 공간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 220 (마두1동 726번지)
프로그램 접수 일정- 12월부터 적용
기존회원 재접수 매월 20일~24일 / 방문접수
신규회원 등록 매월 26일~말일
문의 031-995-9522~3
남지연 리포터 lamanua@naver.com
<이 곳을 추천합니다!> 백석도 댄스팀 ''GUO''
"가깝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좋아요"
동아리실에서 한창 댄스 연습 중이던 백석고 댄스팀 ‘GUO'' . 박정민, 박준환(3학년) 학생, 2인조로 구성된 댄스팀이다. 친구들에게 이번 센터 개관은 너무나 반가운 소식이었단다. “솔직히 그 동안엔 댄스 연습할 수 있는 곳이 없어서 멀리 행신까지 가야만 했어요. 하지만 학교와도 가깝고, 언제든지 무료로 이용 가능한 연습실을 제공해주는 여기 센터가 생겨서 반가워요. 청소년들에게는 정말 필요한 시설이었거든요”
연습실을 비롯해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갖춰져 있어 지나가다 잠깐 들려 휴식을 취해가도 좋을 장소라며 친구들은 추천했다.
남지연 리포터 lamanua@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