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학교 미대 전형의 주요특징을 살펴보면 첫째, 수능은 최저학력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미술계열 : 국어 영어 수학 사탐/과탐 영역 중 3개영역 평균등급 3등급이내) 둘째, 수시전형이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셋째, 수시는 내신, 서류준비+면접, 수능 순으로 준비해야 한다. 넷째, 드로잉테스트를 통한 실기 준비의 중요성을 보여줬다.
1. 수능
수능은 수시에서는 최저학력기준의 지표로만 활용되고 정시에서는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이러한 추세는 올해에도 마찬가지이다 . 본인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준비가 필요하겠다.
2. 수시모집인원의 확대
수시모집의 인원이 훨씬 많기 때문에 되도록 정시보다는 수시에 비중을 두고 준비하는 것이 좋다.
3. 내신을 최대한 올리기
고3 학생들은 남은 학기의 내신에 최대한 신경을 써야한다.
(반영교과-국어 영어 미술 필수+수학/사회/과학 중 택1)
4. 면접고사에서는 드로잉 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기본적 드로잉 능력을 보고자 하였다. 흔히 홍익대학교는 실기를 보지 않는 학교라고 알고 있지만 오해이다. 앞으로 홍익대 미대를 준비하기위해서는 이러한 유형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한다.
입학사정관제는 어려서 부터 미술에 대한 분명한 목표를 갖고 노력해온 학생을 선발하기 위한 제도다. 때문에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알아나가는 모든 과정을 보여줄 수 있는 준비과정이 필수다. 지금부터라도 다양한 직간접적인 경험을 통해 차근차근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최인석 입학사정관 전문강사
일산 창조의 아침 마두캠퍼스
904-039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