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일본 빵 붐을 일으킨 일본식 베이커리 ‘도쿄팡야’를 운정신도시에서도 만날 수 있다. 무방부제, 무첨가물 원칙은 물론, 당일 생산과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며 건강하고 신선한 빵 만들기를 지향한다. 정통 일본 빵은 물론, 독특한 식재료를 활용해 만든 도쿄팡야 원조 빵들이 시간대별로 갓 구워져 매장에 나온다.
김수정 리포터 whonice@naver.com
국내, 일본 빵의 붐 일으킨 도쿄팡야
방부제와 첨가제 없이 당일 반죽·당일 판매
2008년 논현동 뒷골목에서 아주 자그마한 빵집으로 출발한 도쿄팡야. 신사동 가로수길에 2호점을 내며 본격적으로 트랜디 세터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다. 이후 각종 언론매체에 소개되며 널리 인기를 모았다. 도쿄팡야 붐을 일으킨 장본인은 두 명의 일본인 남성 베이커들이다. 정통 일본빵과 다채로운 식재료를 활용한 독창적인 레시피들로 사랑을 받아, 도쿄팡야 홈베이킹 레시피를 담은 책까지 출간했다.
도쿄팡야 운정점은 가람마을 1단지 맞은편(팜스마트 대각선 뒤 건물)에 있다. 이곳은 당일 반죽,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한다. 밀가루 반죽, 발효, 성형, 굽기 등 제빵의 모든 공정을 매장에서 직접 진행하며, 특히 방부제와 첨가제를 일체 넣지 않고 만들고 있다. 그날 판매하고 남은 빵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모두 기부하고 있다. 빵의 종류는 단팥빵, 크림빵, 카레빵, 멜론빵 등 정통 일본 빵에서부터 기발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재료를 혼합해 만든 유니크한 레시피의 빵들이 다채롭게 마련돼 있다.
생크림 케이크, 100% 우유 생크림으로 만들어
카페 겸 매장, 미즈들의 아지트로 좋아
도쿄팡야의 빵들은 속 재료가 알찬 것이 특징이다. 호두면 호두, 크린베리면 크린베리, 아낌없이 속을 꽉꽉 채워, 속 재료에 놀라는 이들이 많다. 또 멜론즙, 카레, 명란 등 우리에겐 이색적인 재료를 사용하는 빵들이 많아 미식가들의 관심을 모은다. 롤케이크 및 케이크는 다채로운 재료를 활용해 아름답게 표현했다. 이곳 생크림케이크의 생크림은 100% 우유생크림을 사용해 재료를 꼼꼼히 따지는 이들에게 환영 받는다. 초콜릿 케이크 종류는 모두 다크초콜릿을 사용해 초콜릿 본연의 진한 풍미를 전한다. 밀가루 없이 쌀가루 100%로 만든 롤케이크와 코코아가루 100%로 만든 롤케이크도 있다.
세련된 느낌의 카페 겸 매장은 각종 모임이나 만남의 장소, 혹은 지역 미즈들의 아지트로도 손색이 없다. 다양한 종류의 커피와 음료는 물론, 샌드위치와 샐러드, 음료 등으로 구성된 세트메뉴도 판매해 브런치나 점심식사를 즐기기에 좋다.
“뭘 먹을까 고민 되네”
도쿄팡야 운정점 주인장이 추천하는 빵
>>>도쿄팡야 대표 인기 제품
겉은 바삭, 안은 촉촉, 말차크림이 듬뿍 들어간 말차멜론빵.
카레페이스트가 들어간 카레빵, 아침식사로도 든든하다.
>>>특별한 날, 특별한 케이크
100% 우유생크림으로 만든 후르츠롤케이크, 딸기생크림케이크 등
100% 카카오가루가 들어가 진한 풍미의
쇼콜라롤케이크
>>>카페에서 도란도란…각종 세트메뉴
각종 브런치 및 런치세트메뉴(샌드위치, 음료, 샐러드 등)
>>>이색 재료로 눈길 잡는 빵
명란 들어간 명란바게트. 마니아층 형성.
오코노미 야끼를 빵으로 만난다…오코노미 야끼빵
위 치 : 파주시 와동동 1558(운정 가람마을 1단지 건너 공원 옆)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문 의 : 031-946-906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