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목동역 1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정진식당’은 최상급 육질의 제주도 통오겹살과 목살, 특제 돼지 왕갈비 등을 참숯 직화구이로 맛볼 수 있는 매장이다. 두툼한 제주도산 통오겹살을 참숯에 구워주는데 질 좋은 숯인 비장탄을 사용해 굽는 내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어 맛이 뛰어나다. 매콤한 멸치젓갈에 찍어먹는 것도 특이한데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으며 고기의 감칠맛을 더해준다.
‘정진식당’을 추천한 이미혜 독자는 “오겹살이 덩어리째 나와 두툼하게 씹히는 식감이 그만”이라며 “고기 메뉴는 물론이고 점심 특선 메뉴 역시 푸짐해서 자주 방문하게 된다”고 전했다. 점심 특선인 ‘불고기냉면 정식’을 주문하니 먼저 직접 프라이해서 먹을 수 있는 달걀과 송이버섯이 나오고 채소와 고기를 푸짐하게 올린 불고기 재료와 냉면이 이어진다. 야들야들하게 끓여 익힌 불고기를 비빔냉면, 물냉면과 함께 먹으니 색다른 맛이다.
곁들여 나오는 반찬 역시 테이블을 가득 채울 정도로 푸짐하다. 삭힌 고추와 겨자채, 단호박 샐러드, 채소샐러드, 감자잡채, 태백 고랭지 김치 등 정갈한 도자기 그릇에 담겨 나오는 십여 가지 정성 가득한 반찬들로 인해 눈과 입이 즐겁다. 차돌된장찌개는 고기와 두부가 큼직하게 들어가 있다. 청국장 역시 풍미 깊은 구수한 맛으로 숟가락을 멈출 수 없게 만든다. 밥은 갓 지은 신동진 쌀로 찰지고 윤기가 흐른다. 이곳은 매일 달라지는 반찬을 가게 앞 게시판에 적어놓고 있다. 가게 한 쪽에는 셀프 바가 있어서 모자란 반찬은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정진식당’은 넓고 깔끔하게 정돈된 실내와 주차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회식이나 가족모임에도 안성맞춤이다. 손님들 식탁 위 부족한 부분은 없는지 일일이 살펴 응대하는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로 기분 좋게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다.
메뉴: 명품제주오겹살 14,000원/ 특제돼지왕갈비 12,000원/ 차돌된장찌개 7,000원/ 청국장 7,000원/ 냉면불고기 10,000원
위치: 양천구 신정중앙로 94, 1층
문의: 02-2602-3378 (매일 오전 11시~밤 12시)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