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안목해변의 카페거리에서 멋진 바다전망으로 잘 알려진 ‘보사노바’가 지난 4월, 문래동에 지점을 열었다. 문래동 ‘보사노바’는 오래된 공장건물의 예전 모습을 살려 개성 있고 색다른 분위기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곳 카페는 3층 건물을 단독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도로를 살짝 비켜간 곳에 자리 잡아 쉽게 눈에 띄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러 이곳을 찾는 이들이 많다는 것은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을 터. 한번 다녀간 방문자들의 입소문덕분이 아닐까한다.
강릉의 ‘보사노바’가 야외 테라스로 유명하듯 문래동의 ‘보사노바’ 역시 루프탑카페로 유명하다. 3층의 루프탑은 깔끔한 인조잔디에 바닷가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편안하게 누워 일광욕을 즐기기에도 좋은데 날씨가 좋은날은 루프탑 자리의 경쟁이 치열하다고 한다.
‘보사노바’는 매장에서 직접 로스팅을 하는 로스터리 카페이다. 특히 다양한 산지에서 계절별로 가장 좋은 원두를 이용한 핸드드립커피가 인기다. 매일 정해지는 ‘오늘의 커피’는 최고급 드립커피를 4,000원의 가격에 제공한다.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네 가지 종류의 크로크무슈를 비롯해 크로아상과 티라미수, 쿠키 등 달콤한 디저트도 매장의 베이커리룸에서 직접 만든다.
‘보사노바’는 어린 아이를 동반한 이들이 머무를 수 있는 좌식 룸과 단체가 와도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대형 룸 및 노트북작업을 위한 룸도 따로 마련해두고 있다. 1층에 있는 계단식 의자는 ‘보사노바’의 넓은 공간을 잘 활용한 것으로 재미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이며 주말은 오후 9시부터 문을 연다.
위치: 영등포구 영등포로20길 22-4
문의: 02-2633-003(휴무 없음)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