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정보혁명의 시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눈을 뗄라치면 불현듯 엄습해 오는 단절감이 우리를 불안하게 한다. 하지만 과연 그럴까? 디지털 정보로 다 담지 못하는 천연의 자연 풍경이 스마트폰 바로 뒤에 한껏 펼쳐져 있다. 점점 짧아지는 듯해 아쉬운 이 계절, 가을을 맞아 ‘가을 풍경을 제대로 담은 대형카페’를 찾아 떠나보자. 논밭뷰, 한강뷰, 호수뷰, 정원뷰를 품은 가을 경치가 우리를 맞이한다.
태정은 리포터 hoanhoan21@naver.com

논밭뷰 카페 ‘문지리535’
“황금 들녘 바라보며 한낮의 평온함 속으로”
‘논뚜렁 뷰’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주변에 큰 건물 하나 없이 논밭만 펼쳐져 있는 곳이 바로 문지리535카페다. 자유로를 타고 달리다 임진각에 조금 못 미쳐 눈에 띄는 대형카페가 있다면 그곳이 바로 문지리535다. 총 3층 건물로 지어진 문지리535의 명물은 2층과 3층 통유리창으로 내다보이는 황금 들녘이다. 초록이 무성한 여름도 좋지만, 곡식이 익어가는 가을에 황금색으로 펼쳐지는 들판을 바라보면 자연의 섭리에 감사한 마음이 들 법하다. 창가 자리는 마주보지 않고 나란히 배치해 시선을 자연스럽게 창밖으로 이끈다. 논밭 뷰를 보고 나면 1층 중앙에 위치한 실내 정원도 볼 만하다. 열대우림을 연상시키는 식물원에는 오솔길이 나 있고, 작은 연못과 분수,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흑임자 크림라떼, 아보카도샐러드, 파스타다. 샌드위치 종류와 베이커리도 다양하다. 카페 입구에는 지역에서 키우는 화분과 꽃, 디퓨저를 판매하고 있어 카페로 들어가는 발걸음이 향긋하다.
위치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자유로 3902-10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8시
문의 0507-1363-1384

마장호수뷰 카페 ‘레드브릿지’
“산으로 둘러싸인 호숫가 산책하며 출렁다리 건너보기”
출렁다리로 유명한 마장호수 인근에는 삼면이 자연으로 둘러싸인 대형카페 레드브릿지가 있다. 지하1층과 지상1·2층, 루프탑 층으로 구성된 레드브릿지는 야외풍경을 최대한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지하1층에는 야외정원과 호수테라스가 있어 호숫가를 끼고 산책할 수 있다. 1·2층에서는 통창을 통해 드넓게 펼쳐진 마장호수의 경치를 온전히 감상할 수 있다. 루프탑 층의 오두막 테라스는 높고 푸른 가을하늘까지 덤으로 즐길 수 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오트슈페너, 레드블라썸, 크로와산라떼다. 베이커리는 대형 베이커리카페답게 화려하고 다양하며, 제철 과일을 활용한 케이크도 일품이다. 조용히 호수 풍경을 감상하고자 하는 손님들을 위한 ‘사색의 방’도 마련돼 있다. 단풍으로 물든 산을 바라보며 마장호수 산책길을 거닐고 출렁다리를 건너보면, 일석삼조의 가을나들이가 완성된다.
위치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29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
문의 070-8880-5555

공릉저수지뷰 카페 ‘모쿠슈라’
“호젓한 공릉 저수지 바라보며 이국적인 휴식 즐기기”
공릉 저수지를 끼고 달리면 건너편으로 이국적인 리조트로 보이는 대형카페 건물이 눈에 띈다. 바로 프렌치 스타일의 대형카페 모쿠슈라다. ‘나의 사랑, 나의 가족’이라는 의미를 담은 모쿠슈라는 1층부터 4층까지 다양한 형태의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1층 야외 테라스 테이블에 앉아 차를 마시면 잔잔한 공릉 저수지를 가장 가까이서 바라볼 수 있다. 저수지 주변에는 산책로가 마련돼 있어 친구나 가족과 담소를 나누며 산책하기에 좋다. 1층에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을 위한 키즈존이 넓게 마련돼 있다. 3층과 4층에는 공릉 저수지를 내려다 보며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각양각색의 좌석이 마련돼 있다. 맑은 날에는 호수의 잔물결에 반사되는 햇살이 사진 속에 고스란히 담긴다. 각층마다 다양한 야외 테라스가 있어 날씨 좋은 이 가을에 이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피자, 파스타, 샐러드를 비롯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재미있는 모양의 베이커리도 준비돼 있다.
위치 파주시 조리읍 기곡길 138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
문의 070-7700-0332

한강뷰와 들판뷰 카페 ‘막스시오 지스페이스’
“안개정원 산책하며 야외정원에서 티타임 갖기”
파주출판단지를 지나 한강변을 끼고 있는 문발산업단지에 신상 대형카페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설립자의 이름을 딴 ‘막스시오 지스페이스(MAXCIO G.SPACE)’는 미디어아트, 정원카페, 편집샵이 공존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1층은 작은 공원을 연상케 하는 안개정원과, 세련된 컨셉의 야외 테이블석들이 마련돼 있고, 건물 내부로 들어가면 커튼 위로 식물 영상을 투사해 미디어 아트를 보여준다. 2층에서는 통유리창 너머로 파주의 전원풍경이 펼쳐진다. 조금 떨어진 곳에는 한강이, 그 앞에는 고즈넉한 논밭이이 어진다. 루프탑 층은 노키즈 존으로 운영되며 노을 지는 때를 맞춰 올라가면 근사한 하늘 풍경이 펼쳐진다. 야외 정원석 곳곳에 대형 디지털 아트 월을 설치해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도 있다. 시그니처 메뉴는 ‘구운채소와 닭다리살구이 클램차우더’, ‘오렌지비앙코’, ‘스페셜티브루잉’이다.
위치 경기 파주시 소라지로263번길 23-11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주말 오후 8시까지)
문의 0507-1377-2987

노을진 한강뷰 카페 ‘아레볼’
“저녁 노을진 한강 바라보며 사색하기”
노을맛집으로 알려진 카페 아레볼은 운정신도시에서 살짝 벗어나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송촌동에 위치해 있다. 자유로를 달리다 작은 샛길로 접어들면, ‘여기에 카페가 있을까?’ 싶은 곳에 4층건물 아레볼이 당당히 모습을 드러낸다. 2층부터 4층까지는 통창이 있어 한강 풍경과 노을진 하늘을 맘껏 감상할 수 있고, 루프탑 층은 이국적인 테이블과 파라솔로 꾸며져 있다. 날씨 좋을 때는 루프탑층에서 오붓한 티타임을 가져도 좋다. 시그니처 메뉴는 크림라떼와 ‘렛츠아레볼플래터’이며, 소금빵과 에그타르트도 인기 메뉴다.
위치 파주시 소라지로 309-12
영업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9시 30분
문의 0507-1438-5678

정원뷰 카페 ‘카페몬타나’
“넓은 잔디정원, 야외테이블에서 한가한 오후 즐기기”
덕이동에 위치한 카페몬타나는 4천 평 부지에 지어진 대형카페다. 층고 높은 2층 건물 앞으로 넓은 잔디정원이 펼쳐진다. 1층은 ‘케어키즈존’으로, 가족이나 단체손님을 위한 단체석과 소파존이 있다. 2층과 루프탑 층은 ‘노키즈존’으로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조성된다. 통창으로 잔디정원을 내려다보며 사색하거나 조용히 독서하기에 적합하다. 몬타나의 야외정원에는 캠핑석이나 릴렉스 체어, 소파 등이 마련돼 있어 날씨 좋은 가을에 야외에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잔디정원에 산책로가 마련돼 있어 가벼운 산책을 할 수도 있다.
다양한 커피향을 고를 수 있는 핸드드립이 있고, 그린애플에이드, 오곡라떼, 바질크런치, 소금앙버터가 시그니쳐 메뉴다.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덕산로 312번길 124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문의 0507-1351-1074

정원뷰 카페 ‘뮌스터담’
“유럽풍 건물과 인공호수, 캠핑, 넓은 정원 모두 즐기기”
파주 상지석동에 위치한 뮌스터담은 중세풍의 매력적인 도시인 독일 뮌스터 거리를 재현한 대형카페다. 높은 층고의 1층 건물인 뮌스터담 내부는 유럽의 어느 마을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오고, 천장과 벽면을 통창으로 지어 야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카페 건물을 둘러싼 약 1만 3천 평의 부지는 야외 정원, 산책로, 캠핑존, 인공호수, 넓은 주차장으로 구성돼 있다. 뮌스터담은 수영장과 캠핑시설, 눈썰매장 등 계절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가을을 맞아 불멍캠핑과 버스킹, 클래식 공연을 함께 즐겨도 좋다. 뮌스터담은 커피와 베이커리, 맥주와 음식을 즐기며 자연과 예술을 즐기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시그니처 메뉴는 독일식 훈제족발요리 ‘슈바인학세’, 밀맥주 ‘파울라너바이스비어’, 독일국민간식 ‘커리부어스트’(소시지와웨지감자구성)다. 동백꽃을 모티프로 한 시그니처 메뉴와 온실을 찾아 즐기는 것도 나들이 포인트다.
위치 파주시 운정로 113-175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 50분
문의 031-949-6020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