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록 실속 있는 군용품의 매력에 빠져 보세요”
군용품이 뛰어난 성능과 실용성을 자랑한다는 것은 알만한 이들은 다 아는 사실이다. 전쟁 상황이라는 가혹한 조건에서 최고의 성능을 유지해야 되기 때문이다. 송파구 마천동에 위치한 밀리터리숍 ‘HQ’는 현역뿐 아니라 밀리터리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쇼핑몰로 이준남(38) 실장은 1%의 틈새시장을 공략한 이색 사업가다. 특수한 시장을 가지고 있는 만큼 ‘과학적이고 기능만점’인 군 제품설명과 흥미로운 이야기보따리가 무궁무진했던 이준남 실장. 군용품은 딱딱하고 재미없을 것이라는 편견을 단 번에 깨주기에 부족함이 없는 시간을 제공해주었다.
.jpg)
대학선배와 함께 뜻 맞아 시작
이 실장이 HQ를 오픈한 것은 작년 11월. 대학 선배이자 이곳 HQ의 대표인 이은영(41) 씨와 함께 의기투합해 밀리터리 숍을 시작했다.
“선배와 저 모두 가족 중에 유공자와 직업군인이 있는 등 집안이 군인과 관련이 깊어요. 때문에 군용품이 익숙했었고, 또한 무척 기능적이고 성능이 뛰어나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었죠. 그러다가 최근 아웃도어에 부쩍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분위기에 발맞춰 사업을 시작하게 됐어요.”
이 실장이 취급하고 있는 품목은 매우 다양하다. 전투화, 운동화 등 신발류와 재킷, 바지, 티셔츠, 모자 등 의류를 비롯해 고글, 선글라스, 라이트, 가방, 각종 액세서리 등이다. 모두 직수입 군용품으로 품질에서만큼은 누구보다 자신이 있다.
이 실장은 “근처에 특전사 여단과 특수부대가 있어 근처에 군장점이 3~4군데가 있지만 레플리카(replica) 제품이라고 실물을 모방하여 만든 복제품이 대부분이다”며 “반면 이곳은 제대로 된 수입 군용품을 판매해 타점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군용품
이곳에서 살펴본 군용품들은 듣던 대로 과연 성능과 실용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가장 먼저 꺼내보이던 ‘크로스 보우’라는 선글라스의 경우 10M 거리에서 쏜 탄환이 관통되지 않을 정도의 강도를 자랑한다. 이를 증명하듯 깨지기는커녕 원형 그대로 모양을 유지했다. 이 실장은 “렌즈 중에는 2단 터보팬이 작동해 김 서림을 방지하는 기능이 있는 것도 있다”고 말했다.
전투화의 경우 방수와 통기성은 기본, 박테리아 방지와 발 근육을 풀어주는 기술까지 적용되어 발을 최대한 보호해준다. 심지어 먼지가 달라붙지 않도록 하는 기능까지 갖춰진 것도 있었다. 이 실장은 “이 전투화는 3개월 정도 된 것인데 한 번도 닦지 않았다. 헌데 처음 신은 그대로 깨끗함을 유지하고 있다”며 신고 있는 전투화를 들어 보였다.
또한 백팩은 테프론 가공처리를 하여 생활방수기능과 오염방지 기능이 탁월하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파우치를 달 수 있도록 고리가 부착돼 있는데, 한 고리 당 무려 750kg의 무게를 감당한다고 한다. 이밖에 ‘Charge TTi’라는 멀티툴은 가위, 나이프, 드라이버, 줄, 톱, 자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공구로 전쟁이나 훈련 시 웬만한 작업은 모두 가능하게끔 만들어졌다.
“그 외에도 나침반, 낚시 킷, 와이어 톱, 소금, 성냥, 면도날 등이 작은 상자 안에 모두 갖추어진 서바이벌 킷과 수심계, 작살 등 다양한 수중장비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지만 뛰어난 기능과 실용성을 고려하면 충분히 그럴만한 가치가 있지요.”
일반인들도 사용하기에 매력적
군용품의 특징은 실생활에서 쓰임새가 좋고 디자인도 괜찮아 현역 외에 마니아들도 꽤 많이 사용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재킷과 바지의 경우 방수/방풍/통기성 기능과 함께 소재가 가볍고 색이 쉽게 변하지 않을 뿐 아니라 디자인이 무난해 일반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이 중에서도 이 실장은 일반인들에게 특히 권하는 군용품으로 태양광 충전기와 물병을 꼽았다. 태양광 충전기는 태양광을 이용한 충전과 전원이 저장되는 장치. 이 실장은 “핸드폰, MP3, 카메라, USB 등 각종 휴대장비들의 충전을 가능하게해 주부들에게도 유용할 것”이라며 “보통 1시간 충전 시 20분의 통화와 50분정도의 MP3를 작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라이프 세이버 바틀’이란 이름의 물병은 오염된 물을 여과하여 마실 수 있도록 한 물병이다. 물이 귀한 곳으로 여행하거나 등산, 낚시, 캠핑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실장은 “가격이 비싼 만큼 성능이 뛰어난 것도 매력이지만 제품에 따라 25년 무상 AS를 하는가 하면 평생 라이프 제품이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윤영선 리포터 baass31@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