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제4회 독서가족인증제 우수가족 심사는 배준석 시인과 강미애 수필가 담당했으며 독서량, 독후감 내용, 부모님 서평달기, 참여도 등을 기준으로 진행됐다. 심사결과 장원영 학생(송호초 6학년) 가족 외 5가족은 인증패를, 배현준 학생(매화초 1학년) 가족 외 5가족은 인증서를 받아 우수독서가족으로 선정됐다. 특히 삼일초 3학년 채가은 학생과 같은 학교 1학년 채은샘 학생은 자매로 한 가정에 인증패와 인증서를 모두 받았고, 제일유치원에 다니는 이윤혁(7세) 군은 독서량과 독후감 내용 등이 성실해 우수가족으로 선정, 인증패를 수여받아 눈길을 끌었다.
독서가족인증제는 2009년부터 진행된 사업으로 만 6세 이상의 어린이가 월 5권 이상의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고, 이 독후감에 부모님이 서평을 달아 독서기록장을 완성한다. 그리고 한 달에 한번씩 안산시내 도서관에서 체크를 받으면 된다. 참여한 가족을 대상으로 상·하반기별로 심사를 거쳐 12가족씩을 선정, 우수독서가족에게 인증패와 인증서를 수여한다. 지금까지 각 도서관 이용자중 1418가정이 신청, 378가정의 독후감 5666편이 최종 심사대상에 올랐고, 총 52가정이 우수가족으로 선정이 됐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