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백한 화덕 피자의 맛” 쇼핑 공간뿐만 아니라 먹을거리가 가득한 레이킨스 몰. 분식에서부터 한식, 중식, 퓨전일식까지 다양한 맛 집들이 자리하고 있다. ''파파미아‘도 이 곳 레이킨스 몰에 위치한 피자&스파게티 집이다. 서성숙 독자는 문화센터에 다니는 자녀들의 식사 해결 차 이 곳을 자주 찾는다고 한다.
“마트와 백화점. 한 공간에서 모든 것이 가능하기에 엄마들이 더 레이킨스 몰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그 중 파파미아는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맛 집이고요”
휴일이어서인지 유독 가족 단위 손님들이 많았다. 자녀들이 입을 오물거리며 먹는 것을 흐뭇하게 바라보는 부모들의 모습이 정겹다. 커다란 화덕이 들어서자마자 눈에 띈다. 직원들 모두 체크무늬 셔츠를 입고 주문과 서빙을 하고 있는 모습이 활기차 보인다. 파파미아 피자를 주문했다. 오픈된 주방에서는 재료들이 볶아지는 지, 들려오는‘지글지글’ 소리마저 흥겹다. 드디어 나온 피자. 온기를 간직한 피자는 화덕피자의 장점을 그대로 담았다. 일단 담백하다. 두꺼운 도우 피자가 갖는 느끼함이나 간혹 잘못 만들어진 화덕피자에서 느껴지는 부족한 맛이 아닌 ‘적절한 담백함’이라고 해야 할까. 버섯, 피망, 감자, 베이컨 등 얹어진 토핑의 씹는 맛도 좋다. 이곳 피자 도우는 직접 반죽해 숙성시켜 내는데, 냉장고 안에 동그란 흰 반죽들이 숙성되는 모습들을 볼 수가 있어 믿음이 갔다. 아이도 바삭하고 얇은 화덕 피자의 맛을 아는지 ‘더 주세요’를 연발한다. 고소한 치즈와 옥수수 알이 가득한 ''콘스모크’토마토소스에 매콤한 마늘과 살라미를 얹어낸 ‘시칠리아’ 피자 등 피자 종류가 다양하다. 토마토소스와 크림소스의 두 가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로지소스 요리, 도우에 양상추 햄 등을 얹은 샌드피자 등 고르는 재미가 있을 정도로 메뉴가 다양하다. 평일 런치 시간에는 샐러드도 제공되며, 녹차와 커피 등의 후식도 맛볼 수 있다. 메 뉴: 에그베이컨피자, 햄치즈피자, 애플샌드피자, 뽀모도로, 까르보나라, 치즈떡볶이 등
위 치: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2 레이킨스몰 233호
영업시간: 오전11시~오후10시, 오후3시~4시는 재료준비시간
휴무일: 별도 휴무일 없음
주차장: 지하 주차장 이용
문 의: 031-912-151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