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즐기는(樂) 전시회, G-mind 정신건강미술제 개최
‘G-mind 정신건강미술제''가 고양시정신보건센터 주관으로 오는 6월 15일까지 고양아람누리 갤러리누리에서 열린다. G-mind 정신건강미술제는 정신장애인의 사회적 인식과 편견을 해소하고 표현의 주체자로서 평등하게 평가되는 사회 환경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다채로운 마음의 빛깔을 담아낸 작품들을 통한 소통의 장으로써 정신건강 미술제를 마련했다.
또한 작품전시와 더불어 그림으로 보는 마음이야기 등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 및 편견해소를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정신건강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정신보건센터 홈페이지(www.goyangmaum.org) 또는 정신보건센터 (031-969-2333)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사회적기업지원센터 개소, 체계적 지원에 나서
지난 6월 5일 성사동에 위치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에서 ‘고양사회적기업지원센터’개소식이 열렸다. 사회적기업은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해야하는 새로운 형태의 기업으로 2007년 사회적기업육성법이 제정되면서 자리잡기 시작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인식개선이나 컨설팅, 판로개척 등에 애로가 많아 사회적기업을 전담 지원할 수 있는 센터 설치의 필요성이 거론되어 왔다. 이에 따라 이번에 경기도에서 일부 지원을 받아 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게 된 것이다.
앞으로 사회적기업이나 아직 사회적기업에 진입하지 못했지만 사회적기업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지원센터에서 각종 컨설팅, 교육, 프로보노를 통한 멘토링, 인큐베이팅(보육), 판로개척을 위한 홍보 등 사회적기업의 안정화 및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현재 고양시에서는 14개의 자체육성대상 기업과 4개의 경기도 지정 예비사회적기업, 12개의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등 총 30개의 사회적기업이 사회서비스를 동반한 영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위치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393(성사동)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5층, 문의 031-960-7871~2
201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조사원 모집
일산서구보건소는 6월 11일부터 201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사업을 수행할 조사원을 모집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만 19세 이상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흡연율, 음주율, 의료이용률 등의 건강조사를 위하여 2008년부터 매년 실시되어 왔으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및 보건사업 수행의 적절성 평가 등의 기초자료로 사용된다. 201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사업은 일산서구에 거주하는 컴퓨터, 인터넷 사용 가능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서류전형 및 면접을 거쳐 6명의 조사원을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조사원은 2~3회의 교육이수 후 지역주민을 직접 방문하여 전자조사표(CAPI)를 활용한 18개 영역, 247개 문항의 조사를 수행하게 된다.
구비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또는 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202)으로 문의
명품 인문학의 진수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식사동 인문학 콘서트’ 개최
식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12년 지역공동체 사업에 ‘식사동민의 행복한 삶과 만남을 위한 인문학 콘서트’가 선정돼 6월 14일 첫 콘서트를 시작한다.
지난 6월 6일,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식사동 주민자치위원들은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휴일도 반납한 채 홍보물 배부작업에 손을 걷어붙였다. 또 식사동 소재 양일중학교 학생들이 자원봉사 홍보활동에 참여해 누구나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사업의 의미를 다시 한 번 각인시키며 결속력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인문학 콘서트는 6월 14일 오후 7시에 동국대학교병원 6층 대강당에서 용혜원 시인에 의해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시 여성창업지원센터 입주업체 모집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이하 창업지원센터)는 우수한 사업비전과 아이템을 보유한 여성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기업 6개 업체를 추가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디자인, 공예, 모바일, 콘텐츠, IT·CT를 활용한 지식기반분야, BT·NT를 활용한 첨단유망벤처기업, 무역업, 서비스업, 정보통신업 등이다. 입주자격은 입주모집 공고일 현재 고양시 내에 주소를 둔 여성 예비창업자 또는 고양시 내에 주된 사무소를 둔 창업 후 2년 이내의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서 정의하고 있는 여성기업이다. 입주신청 지원서류는 고양시 홈페이지(http://www.goyang.go.kr) 고시공고란에서 다운로드 받아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직접 시청 여성가족과에 접수하면 된다. 문의 고양시 여성가족과 여성인력개발팀(031-8075-3341~2) 또는 고양시 여성창업지원센터(924-5045~6)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보건소, 주말 행복한 부부 교실 참가자 모집
고양시보건소는 평일 사회활동으로 교육 참여가 어려운 직장예비맘 및 예비아빠를 대상으로 ‘행복한 부부 교실’ 을 운영한다. 6월 30일, 7월 7일, 7월 14일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2시간 동안 임신부 및 예비아빠 15쌍(선착순 전화 접수)을 대상으로 3주간 운영할 예정이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복한 부부 교실’은 예비아빠의 임신과정 및 육아에 참여도를 높이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모유수유·태교 등의 내용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덕양구보건소에서는 모유수유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수유에 자신감이 없는 임산부 및 수유부들을 대상으로 매월 셋째주 월요일 ‘모유수유클리닉’을 무료로 운영 중에 있다. 문의 덕양구보건소 모자보건팀(8075-4034)
일산서구, 7월 ‘주민 정보화교육’ 대상자 접수
일산서구는 6월 15일에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7월 주민 정보화교육’ 대상자를 접수한다. 이번에 접수하는 교육과정 및 인원수는 파워포인트2007, 동영상편집, 인터넷중급+한글2007, 엑셀2007, 컴퓨터 초급 등 총 5개 과정에 80명이며 교육기간은 7월 2일부터 27일까지다. 이번 교육 중 컴퓨터초급 과정은 6월 15일 오전 8시 30분부터 9시까지 일산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 입실한 교육 희망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하고, 초급을 제외한 나머지 4개 과정은 6월15일 오후 3시부터 서구청 홈페이지 「정보화교육-인터넷 접수-신청하기」를 통해 선착순으로 교육생을 접수 받는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