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구보건소 ‘만성질환 예방교실’운영
일산서구보건소는 만성질환자 및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예방교실’을 운영 중이다. 이 예방교실은 만성질환의 이해를 돕기 위한 건강강좌와 생활체조교실,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강사는 지역대학병원 전문의와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만성질환 예방교실’은 5월 10일부터 6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운영하며 치매, 뇌졸중, 노인성 안질환, 고혈압, 당뇨 등 8개 건강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8075-4208)으로 신청하면 된다.
고양시에서 다시 한 번 외치는 “대한~민~국”, 6월 12일 고양종합운동장애서 레바논과 최종예선전 열려
최 성 고양시장과 조중연 대한축구협회 회장이 5월 14일 서울 신문로 대한축구협회에서 ‘2014 브라질월드컵 최종예선 개최지 협약식’을 갖고 오는 6월 12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벌어질 레바논과의 최종 예선에 대한 상호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고양시는 지난해 9월 2일 개최한 브라질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개최에 이어 9개월여 만에 올해 단 한번뿐인 월드컵 최종예선전 홈경기를 유치함으로써, 국내 최고의 ‘스포츠 중심도시’다운 위상을 다졌다. 대한축구협회는 고양시민들의 적극적인 응원한 성숙한 관전 문화, 고양시의 전폭적인 지원 등에 감동해 지난 3월 27일, 일찌감치 최종예선 홈경기 개최지로 고양시를 확정했다.
‘찾아가는 원예체험교실’운영을 원하는 마을(아파트 단지) 신청받습니다
고양시에서는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 시민과 함께하는‘찾아가는 원예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찾아가는 원예체험교실’은 원예 전문가들이 마을로 직접 찾아가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원예식물 가꾸는 법을 알려주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5월 30일까지 접수받고 있으며, 찾아가는 원예체험교실 운영을 희망하는 주민 100명이상 참여 가능하며 원예체험교실 운영 장소가 구비되어 있는 마을(아파트) 주민대표자(입주자대표, 통장, 부녀회장 등)가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고양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도시농업팀(8075-4271)
일산서구,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서비스 실시
일산서구에서는 지난 5월 9일부터 매월 둘째 수요일 고양시 장애인지원센터에서 무료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민원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민원상담 서비스는 법적ㆍ행정적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서 전문적인 지식과 처리 절차에 대한 무료 법률상담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로 매월 둘째 수요일은 고양시 장애인지원센터에서, 매월 넷째 수요일은 일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민원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상담에서는 장애인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사건ㆍ사고에 대해 법 테두리 내에서의 보호장치와 최근 전국 학생 장애인체전 기간에 발생했던 정신지체 장애인의 실종 후 발견과정에서 확인된 사건 등을 예로 현행 법 테두리 밖에서 보호받을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하여 자문을 구하는 자리가 됐다. 일산서구에서는 경제적 형편이나 수임료 부담 때문에 변호사를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시민들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무료 법률상담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일산서구 ‘문화와 함께하는 벽화거리’ 전국최초의 벽화전문 블로그 개장
일산서구는 뉴타운 대상지의 어둡고 지저분한 담벼락에 아름다운 동심과 예쁜 꽃, 동물 친구 등을 그려 넣어 주목을 받고 있는 <문화와 함께 하는 벽화거리> 홍보 블로그를 개장했다. 고양시의 문화와 함께하는 벽화거리 블로그(http://blog.naver.com/papski6553)는 지난 4월 16일 개장되어 벽화거리사업 주민설명회, 자원봉사단 대표들과의 MOU 협약식, 바탕색 도색 공사 작업, 벽화작업 모습 등 벽화거리와 관련된 전 과정이 UCC와 사진으로 소개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8백여 명이 방문했다.
제58회 경기도 체육대회에서 지난 해 이어 종합2위 고수
지난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경기도 평택시에서 개최된 ‘제58회 경기도체육대회’에 고양시는 전국체전 주 개최지답게 지난해에 이어 종합2위를 달성하며 그 자리를 굳건히 고수했다. 고양시는 지난 5월 4일 고양시청 체육관에서 고양시 선수단의 필승을 다짐하는 결단식을 갖고 역도, 테니스 등 21개 전 종목에 451명이 출전했다. 이번 대회에 고양시는 효자 종목인 역도 종목에서 1450점으로 단연 1위의 성적으로 10연패를 달성하였으나, 지난해 역도와 같이 1위였던 테니스가 8위로 밀려나 2위 자리를 두고 경쟁이 치열했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선 정구, 배구, 탁구, 배드민턴, 태권도, 우슈 등 총 6개 종목이 2위 자리를 지켜 수원시에 이어 종합 2위를 달성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