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맛집을 찾아서 <궁수타해물짬뽕>
쫄깃하고 부드러운 수타면, 착한가격으로 즐겨요
수타짜장면 언제나 3천원, 만원의 행복세트 인기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외식메뉴를 꼽는다면 짜장면과 짬뽕일 것이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다보니 그 맛이 어느 정도 균일화 돼 있기도 하다. 비슷비슷한 그 맛을 차별화해 개성을 담아야만 고객의 마음을 잡을 수 있다. 그래서 최근 늘어나고 있는 것이 바로 수타면집이다.
수타면은 사람의 손으로 면을 직접 만들어 내는 만큼 맛의 차이가 천차만별이다. 오래된 장인의 수타면은 면발 하나하나에 쫄깃함과 부드러움을 담고 있다.
??면발이 살아있다??라는 말은 아마도 기계면이 따라 올 수 없는, 장인의 손맛에 대한 최고의 칭찬일 것 같다. 한 덩어리 반죽에서 시작해 두 가닥이 네 가닥 되고, 네 가닥이 여덟 가닥으로, 다시 수십여개의 면발이 완성되는 데는 사람의 손길과 정성, 기술이 담겨있다.
파주 심학산 인근에 위치한 궁수타해물짬뽕은 제대로 된 수타면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20년 경력의 전문가의 손길이 늘 분주하게 면발을 뽑아낸다. 골목마다 짜장면 집이 넘쳐나는데, 멀리 이곳까지 찾아오는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궁수타해물짬뽕에 찾아가 보았다.
짜장면은 언제나 3천원, 착한 가격 돋보이는 만원의 행복세트 인기
궁수타해물짬뽕에서는 1년 365일 내내 짜장면을 3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또한 평일이나 주말 상관없이 짜장면과 탕수육, 샐러드 등을 즐길 수 있는 만원의 행복세트를 판매한다. 요즘같은 고물가시대에 수타면을 3천원에 맛볼 수 있는 집은 많지 않다. 원래 짜장면은 맛있고 저렴해 서민들이 가장 즐겨 찾는 외식메뉴였다. 그런데 밀가루 값이 상승하고 난 후부터 짜장면 값도 부담스러운 비용으로 오르기 시작했다. 궁수타해물짬뽕에서 이렇게 착한 가격으로 짜장면을 선보이는 데는 남다른 사연이 있다
. 김진태 사장은 외식업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흥망성쇠를 모두 경험했다. 흔히 말하는 잘나가는 매장을 운영하며 돈을 많이 벌기도 했고, 어려웠던 시절에는 남의 집 주방에서 온갖 힘든 일을 하며 버텨낸 경험도 있다. 잘나갔던 시절보다 어렵고 힘들게 지나온 시간이 오늘의 그를 만들었다. 주방청소와 배달, 설거지와 요리 등 외식업의 바닥 생활을 경험하면서 고객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저절로 배울 수 있었다고 한다.
김진태 사장은 짜장면 한 그릇이지만 사람들의 고단한 일상에 행복을 전해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가격을 낮췄다. 조금 덜 벌더라도 사람들과 무언가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돈보다 큰 보람을 선사하기 때문
이란다. 착한 가격이 돋보이는 또 다른 메뉴가 바로 ''만원의 행복'' 세트다.
만원의 행복세트 A코스는 샐러드와 탕수육, 칠리새우나 크림새우(선택), 짜장이나 짬뽕(선택)으로 구성돼 있다. B코스는 유산슬과 깐풍기에 짜장이나 짬뽕(선택)으로 구성돼 있다.주부들의 점심모임이나 가족외식 메뉴로 가장 많이 즐겨찾는 메뉴라고 한다.
시원한 여름철 별미 해초냉면과 100% 국산 콩국수
궁수타해물짬뽕에서는 짜장면에 양배추를 넣지 않는다. 양배추는 소스의 양을 늘리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양배추를 넣으면 소스에 수분이 많아져 맛이 떨어진다고 한다. 대신 양파와 국내산 등심을 춘장과 함께 볶아 만든 깔끔한 맛의 수타짜장면을 선보인다. 신선한 해물이 듬뿍 들어간 짬뽕은 국물 맛이 일품으로, 궁수타해물짬뽕의 이름값을 제대로 한다.
여름철 별미로는 해초냉면과 국산콩국수를 선보인다. 해초냉면은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에 개운한 맛을 자랑하고, 국내산 콩을 갈아 만든 콩국수는 고소함이 진국이다. 요즘은 국내산 콩으로 만든 콩국수를 맛보기 쉽지 않다. 국산콩 가격이 중국산에 비해 훨씬 비싸기 때문이다. 그러나 궁수타해물짬뽕에서는 100% 국내산 콩국수를 고집한다.
김진태 사장은 ??좋은 원료를 사용하면 비용부담이 늘어나는 것은 사실이지만 대신 고객들에게 좋은 음식을 선보일 수 있다??며 ??맛있고 질 좋은 음식으로 고객들에게 믿음을 주면, 반드시 그 대가가 돌아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궁수타해물짬뽕은 덕양구 내곡동과 파주 심학산 인근에 위치해 있다. 두 곳 모두 도심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 작심하고 찾아가야 하는 곳이다. 하지만 주말에는 가족단위 고객들로,
평일에는 주부들의 모임장소로 고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맛과 정성이 담겨있는 맛 집을 찾아나서는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궁수타해물짬뽕에서는 내일신문 독자만을 위한 이벤트로 2만원 이상 주문시 탕수육(소-13,000원)을 무료로 제공한다.(7월31일까지, 코스요리 주문시)
만원의 행복 A코스 : 샐러드/ 탕수육/ 칠리새우 또는 크림새우/ 짜장 또는 짬뽕
만원의 행복 B코스 : 샐러드/ 유산슬/ 깐풍기/ 짜장 또는 짬뽕
정통중식 A코스 : 샐러드/ 모듬해물/ 유린기/ 고추잡채와 꽃빵/ 식사와 후식
정통중식 B코스 : 샐러드/ 양장피/ 시천탕수육/ 요과기정/ 매생이누룽지탕/ 식사와 후식
문의 (내곡점) 031-969-9828
(심학산점) 031-943-677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