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저소득 독거노인 후원 선풍기 기증
일산동구에 위치한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들에게 선풍기 25대를 기증했다. 하나님의 교회 안정일 목사는 “무더운 날씨에 어르신들의 고생이 염려되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는데 도움을 주고 싶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일에 지속적으로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일산3동주민센터, 독거노인에게 ‘사랑의 생일케익’ 전달
일산서구 일산3동주민센터에서는 지난 7월 7일 인근 사회복지기관에서 독거노인 10명을 선정하여 생일케익을 전달하고 담소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난 2년간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문촌7사회복지관을 방문해 거동이 불편한 65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급식조리, 도시락 배달, 생일잔치 등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한국농촌지도자고양시연합회, 사랑의 나눔 전달식
한국농촌지도자고양시연합회는 지난 7월 11일 고양시청 2층 타운미팅룸에서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 맺기 사업과 관련해 고양시 저소득층을 위한 2880만원 상당의 식품류(쌀, 우유, 김치, 감자, 오이, 양념재료)전달식을 가졌다.
후원물품들은 서울우유협동조합, 벽제농협, 송포농협, 신도농협, 영농조합법인고양쌀연구회, 고양TMR, 고양시생활개선회, 고양시4-H연맹, 고양시4-H연합회, 고양시시설채소연구회, 강고개에서 후원한 식품으로 고양시 관내 3곳의 푸드뱅크(문촌7, 문촌9, 흰돌기초푸드뱅크)에서 수령해 관내 사회복지시설, 독거노인, 노인부부, 조손가정, 한부모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풍산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어르신들 식사대접으로 훈훈한 정 나눠
일산동구 풍산동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는 지난 7월 12일 풍동 소재 새빛광성교회에서 독거노인 15세대에 여름철 건강식인 삼계탕을 대접했다. 바르게살기위원회는 회원 12명이 식사와 떡을 준비해 점심시간에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적적한 어르신들의 마음을 위로했다.
고양시공무원 봉사모임 ‘사랑의 가정도우미’ 장맛비속 봉사활동 펼쳐
고양시 공무원으로 구성된 ‘사랑의 가정도우미’ 봉사단은 지난 7월 14일 몰아치는 장맛비 속에서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날 봉사자들은 고양동 기초수급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했다. 이사 온 후 도배 장판을 한 번도 새로 하지 않아 낡고 지저분한 집안을 새로 단장하고 그동안 손길이 미치지 않은 집안구석 청소와 정리정돈으로 곰팡이 냄새로 가득한 실내 환경을 새롭게 개선했다. 또 고장 나 방치됐던 선풍기 수선,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았던 신발장 보수까지 집안 곳곳의 불편함을 덜어주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