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한 육즙이 살아있는 3.5cm의 두툼한 칼집고기
‘35왕소금구이’
연일 폭염이 계속되는 요즘, 무더위에 지친 기력을 되찾기 위해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많다. 보양식 하면 떠오르는 대표음식들이 많지만, 뭐니 뭐니 해도 가장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메뉴는 돼지고기. 하지만 국내 소비자 10명 중 9명은 국산 돼지고기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더구나 최근 지속되는 불황에 서민 대표외식메뉴 삼겹살 가격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을 끄는 곳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 그중 ㈜가온프랜차이즈에서 운영하는 ‘35왕소금구이’는 ++급 국내산 암퇘지를 통 큰 반값에 제공하고 있어 여타 저가 돼지고기 전문점과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3.5cm 두께와 10일 이상 저온숙성이 맛의 비결‘35왕소금구이’의 35는 삼겹살의 3.5cm 두께가 고기의 풍미를 살리는 35왕소금구이의 비결임을 의미한다. 생고기로는 6mm~12mm의 두께로 고기를 구울 때 가장 맛있다고 한다. 35왕소금구이의 3.5cm 두툼한 고기가 육즙의 손실을 막을 수는 있지만 과연 일반삼겹살 2~4배 두께의 고기가 잘 익을까 의구심이 들 터. 하지만 그런 걱정은 마시길. 두툼한 고기에 촘촘하게 칼집을 내, 얇은 생고기와 같은 시간대에 초고속으로 익으면서도 육즙은 촉촉하게 살아있는 돼지고기 맛을 즐길 수 있다. 35왕소금구이의 스테이크처럼 두툼하게 썬 삼겹살은 보기에도 먹음직스럽고 고기를 씹었을 때 풍부한 육즙이 배어 나와 제대로 된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하나, 35왕소금구이의 삼겹살이나 목살은 두께만 두꺼운 생삼겹, 목살이 아니다. 특유의 진공저온숙성으로 고기의 마름과 변질을 방지한 상태로 10일 이상 숙성을 거쳐 돼지고기가 가진 맛을 최고 한계까지 끌어올려준다. 도축 후 생성된 액틴과 미오신의 결합을 느슨하게 풀어주어 입에서 살살 녹게 만들고, 적정온도에서 10일간 숙성과정을 거치는 동안 카뎁신, 칼슘활성화효소 등이 활성화되어 기적과 같은 변화를 일으키기 때문이다. 이렇게 숙성과정을 거치면 생고기에서는 맛볼 수 없는 농축된 감칠맛과 농후한 지방의 고소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또 생고기에서는 보이지 않는 마블링(미세한 지방결정)도 피어올라 시각과 미각을 모두 만족시킨다.
-++급 국내산 암돼지를 통 큰 가격에 즐긴다‘35왕소금구이’는 국내산 암돼지를 1인분에 6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하면 고기의 질을 의심할 수 있지만 ‘35왕소금구이’는 ++급 돼지고기 브랜드육을 제공해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생산이력을 공개하는 정직함 또한 소비자들이 믿고 찾는 이유 중 하나다. 생산이력표를 비치해 QR코드로 확인하면 고객들이 직접 원산지, 생산자, 도축자, 등급 정보들을 열람할 수 있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
이처럼 저렴한 판매가로 고기를 판매할 수 있는 비결은 임대료와 인건비 절감에 있다. 유명한 맛집들은 위치가 좀 멀고 불편하더라도 고객들이 찾아와 준다는 것에 착안해 35왕소금구이도 철저하게 맛으로 승부하는 것이 경영방침이다. 맛과 서비스에서는 최선을 다하되 꼭 목이 좋은 비싼 점포를 고집하지 않고 인테리어를 화려하게 치장하지 않기 때문에 점포임대료와 홀 인건비, 주방 인건비를 줄여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온가족이 실컷 먹어도 부담 없는 가격, 그것도 국내산 암돼지 브랜드육으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삼겹살 목살전문점. 이번 주말 외식은 ‘35왕소금구이’에서 허리띠 풀러놓고 마음껏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문의 백석동점 031-908-3592/풍동점 031-907-3591/행신동점 031-972-9992
이난숙 리포터 success62@hanmail.net
***창업비용 4000만원, 성공창업비결을 전수합니다
‘35왕소금구이’는 점포임대료와 홀 인건비, 주방 인건비의 거품을 쏙 빼고 4000만 원 정도의 창업비용으로 가맹점을 운영할 수 있도록 성공창업비결을 전수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하려고 해도 창업비용이 너무 세서 엄두가 나지 않는다는 이들이 많다. 35왕소금구이는 프랜차이즈 대표가 대기업 퇴직 후 이런저런 일들을 하면서 겪었던 어려움을 이해하기 때문에 소자본 생계형 창업으로 만족스런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고 있다. 35왕소금구이의 대박 성공창업비결은 복잡하지 않고 의외로 단순하다.
첫 번째, 가맹점의 입지를 한정한다. 정말 맛있고 싸다면 천원만 싸도 찾아오는 것이 고물가시대의 고객마인드라는 것에 착안해 골목의 저렴한 임대료 상권에 입점해 임대료와 인테리어비를 줄인다.
두 번째, 최소한의 인원으로 영업이 가능한 30평 대 매장을 주력으로 하고, 매출이 떨어지는 점심과 심야영업을 하지 않는다는 것. 오후 5시~11시까지 6시간 영업으로 제한해 효율적인 운영과 인건비를 최소화한다.
세 번째, 메뉴를 한정한다. 주력메뉴 삼겹살과 목살만 취급하고 부 메뉴는 된장찌개와 밥, 묵은지, 상추 등 기본적인 것만 제공해 홀 인건비를 줄이고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단순화했다.
가맹점문의는 홈페이지(www.3592.co.kr)나 전화031-932-4575로 가능하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