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북한산성 문화 배움교실’ 참가자 모집
지난 해 12월 경기도, 고양시, 경기문화재단은 북한산성을 수도권 서북부의 대표적인 역사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북한산성문화사업팀을 신설했다. 북한산성문화사업팀은 재단 산하 경기문화재연구원에 편성하되, 사무공간은 고양시청에 위치해 북한산성을 고양시의 소중한 문화유산임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에 그 사업의 일환으로 북한산성 문화배움교실을 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북한산성 문화배움교실은 수려한 북한산 안에서 숨겨진 문화유산을 직접 느끼며 배우면서, 우리 문화재에 대한 소중한 보전의식을 함양하고자 한다. 문화배움교실은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그 중 3개의 프로그램이 사전접수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역사강좌, 명상수련, 토요돌봄 등 이 있다. 교육장소는 북한산 수구산장 및 북한산성 일원, 모집인원은 각 프로그램 당 20명이다. 접수방법은 신청서에 의한 메일, 팩스, 우편접수 (메일 gosilkroad@ggcf.or.kr/팩스 031-968-9776/우편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고양시청로 10 문예회관 3층). 신청서 다운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ggcf.or.kr/ 참조, 선착순 마감이므로 마감사항 문의 후 접수해야 한다.
-북한산성 문화배움교실
상시는 현장접수, 주중과 주말은 사전접수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만 60세 이상은 무료.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