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팩토리에서는 최고급 참치의 무한리필뿐 아니라
최고급 뱃살, 배꼽살, 머릿살 등의 특수부의를 1/4 가격으로 맛 볼수 잇다.
최고급 참치 무한리필 ‘참치팩토리’
참치는 영양가 높은 건강식으로 통한다. 입안에서 살살 녹는 매력적인 맛도 맛이지만 몸에 좋은 불포화지 방산(DHA)을 함유하고 있어 미식가들에게 인기다.
참치 팩토리의 문성훈 점장은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라 다이어트에 좋고, DHA와 EPA가 풍부해 성인병, 치매 예방 효과가 있다. 특히 셀레늄은 암예방에 효과적이다며”, “쫀득하고, 담백한 참치를 제대로 맛보라”고 권한다.
최고급 참치를 무한리필해 주는 참치전문점 ‘참치 팩토리’를 소개한다. 참치팩토리에는 참치 경력 20년의 임상준 실장이 몸담고 있다.
최고급 참치 무한리필
웨스턴 돔에 위치한 참치팩토리는 참치 전문점이다. 이곳은 참치 중에서 가장 귀한 대접을 받는 참다랑어와 눈다랑어만 사용하는 정직한 곳이다. 특히 최고급 참치를 무한리필 해 주기 때문에 참치를 좀 아는 고수들이 자주 찾는다.
참치는 최고급 참다랑어와 눈다랑어, 황다랑어로 분류되며, 흔히 새치를 다랑어과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황새치과의 저가어종인 참치 아류이다. 영양가는 참다랑어와 비교할 수가 없다. “참치 팩토리는 참치의 맛을 흉내 낸 영양가 없는 기름치와 새치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일단 먹어보면 단번에 알 수 있죠.” 참치 팩토리의 김예성 홍보이사의 설명이다.
또, 참치팩토리에서는 최고급 참치의 원하는 부위를 마음대로 골라먹을 수 있는데 무한리필을 원하지 않는 점심이나 디너메뉴 고객들에게 인기다.
“시중에서 1pics에 1~2만원을 호가하는 뱃살, 배꼽살, 머릿살 등의 특수부위를 1/4 가격으로 맛 볼 수 있습니다. 한우의 마블링을 닮은 뱃살 부위는 지방이 많아 쫀득하고, 씹는 순간 입안에 고소함이 퍼집니다.”
무한리필이 되는 대표 메뉴는 ‘참팩매니아’와 ‘참팩스페셜’이 있으며 곁들여 나오는 싱싱한 스끼다시 요리들도 일품이다. 참치팩토리의 모든 참치는 동원참치에서 직접 공수해온다.
20년 경력의 참치 베테랑
참치의 맛은 해동 맛이다. 영하 60℃ 이하에서 얼려진 참치를 상온에서 녹이는 과정으로 참치의 맛을 결정한다. 그 다음은 칼 맛이다. 참치의 부위별로 살을 발라내면서도 적당한 크기를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참치팩토리에서는 임상준 실장이 참치의 맛을 책임지고 있다. 임상준 실장은 동원참치에서 20년 동안 몸담은 베테랑으로 참치의 유통부터 해동, 조리까지 모든 걸 꿰고 있다.
김예성 홍보이사는 “참치 전문점은 프랜차이즈라고 해도 조리실장이 누구냐에 따라 큰 차이가 있다”며, “임상준 조리 실장은 업계에서 참치해동으로 유명하신 분”이라고 소개한다.
임상준 실장의 해동 비법은 소금에 있다. 보통 식염수에 꽃소금을 넣어 해동을 하지만, 임상준 실장은 천연소금을 사용한다. 또, 계절마다 염도를 달리 해 살점이 살아있다.
“계절마다 바다의 염도가 차이가 나는데, 동절기는 3.5%, 하절기는 4.5%로 염도를 맞춰 바다의 맛에 가장 가깝게 해동합니다. 염분이 적당해야 참치의 부드러운 육질을 제대로 맛 볼 수 있습니다.”
주말 커플세트도 인기
주말에는 커플세트가 잘 나간다. 연인세트는 2인분에 1만 3000원으로 메밀(우동), 돈가스(생선가스), 알밥으로 구성된 세트1과 메밀(우동), 초밥, 알밥으로 구성된 세트2가 있다.
“연인들이 자주 찾는 곳이라 코스로 즐길 수 있는 알찬 커플세트를 준비했습니다. 특히 육수를 직접 뽑아 사용하는 모밀(우동) 국물이 고소하고 맛이 진해 특색 있습니다.”
이외 다양한 참치메뉴가 있다. “저녁식사와 함께 가볍게 소주 한 잔 할 수 있는 참팩디너정식과 참치 반마리(2인), 참치한마리(4인)도 잘나가요.”
일품요리로는 대하 튀김과 연어무보쌈, 고등어구이, 연어구이 등이 있다. 대하와 고등어 등 해산물은 신선한 제주도 청정지역 산이다. 가족 단위 손님을 위해 어린이 돈가스도 준비했다. 참치 팩토리의 실용적인 실내공간도 자랑거리다. “9개의 룸을 완비하고 있어 아이들이 뛰어 놀 수도 있고, 30~40명의 단체회식이나 연회에 안성맞춤입니다. 넓고 쾌적하지요.”
파격적인 5% 포인트 적립, 언제든지 현금처럼 사용 가능
참치팩토리에는 전 메뉴 5% 적립 해택이 있다. 적립금은 언제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번거로운 회원 카드 필요 없이 이름과 전화번호만 남기면 자동적립이 되고, 포인트 적립은 문자로 발송이 됩니다. 저녁에 참치 드시고, 다음날 점심에 포인트로 6000원짜리 회덮밥을 드실 수 있습니다.” 이렇듯 최고급참치를 고객들에게 양껏 대접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날마다 구상중인 참치팩토리 (주)청수푸드의 홍계운사장은 이미 2호점을 계획하고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까지다. 런치 타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55 장항이스턴시티빌딩 2층
문의 031-901-1401
이남숙 리포터 nabisuk@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