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2동, 참사랑 봉사활동 ‘꿈나무의 집’ 방문
일산동구 백석2동주민센터는 지난 8월 25일 직원과 주민자치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일산동구 설문동에 소재한 장애인 복지시설인‘꿈나무의 집’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꿈나무의 집은 현재 지적장애 및 발달장애를 가진 성인 장애인 26명을 수용하며 일손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으로, 백석2동은 지난 2010년부터 청소와 반찬 만들기, 이미용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탄현동 ‘숯향기나눔봉사단’ 홀트 봉사활동 참여
지난 8월 25일 탄현동 직원, 직능단체회원 및 중ㆍ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숯향기나눔봉사단’ 회원 16명은 일산서구 탄현동에 위치한 홀트일산복지타운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처음으로 친구와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엔 봉사활동을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참여해 보니 저의 작은 손길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걸 느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할 것” 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일산2동 ‘행복도시 만들기’에 앞장
일산서구 일산2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월 28일 주민자치위원회 특색사업인 ‘행복도시만들기 불량주택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8월중 사업으로 일산2동 자원봉사자 및 주민자치담당 등이 참여했고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독거노인가정을 방문해 대상가정의 선풍기 수리 및 청소, 화장실 변기시트 교체, 방충망 수리, 싱크대 수리 등의 작업을 했다. 대상가정은 독거노인 세대로 생활의 불편함을 초래하는 고장 난 곳을 수리하게 되어 할머니 혼자 생활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진행했다.
또 지난 8월 30일에는 저소득 가정 3세대에 ‘사랑의 책’을 전달했다. 이번 8월중 ‘사랑의 책’ 전달은 지금까지 매월 1세대에만 전달했던 것을 3세대로 지원규모를 확대했고, 책의 내용도 연령ㆍ학년별로 맞추어 해당 학생의 눈높이 수준으로 지원했다. ‘사랑의 책’ 전달을 위한 책 기부는 희망자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기부받은 책은 어린이·청소년용 도서 1300여권으로 소년소녀 가정(가정위탁 포함),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 청소년·아동을 대상으로 매달 20~100여권이 전달되고 있다.
대덕장학회 제5회 장학금 전달식 가져
대덕동 대덕장학회에서는 대덕동에 거주하는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8월 30일 대덕동 주민센터 2층에서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대덕장학회에서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에 걸쳐 지역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대덕동 거주 대학생과 고등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 전달에는 대학생 19명과 고등학생 14명 등 33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3천400만원을 지급했다. 대덕장학회는 현재까지 5회 총 131명의 장학생에게 1억 4350만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해 지역 인재육성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