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구, 분할, 합병, 지목변경된 토지가격 확인하세요
고양시 덕양구는 올해 7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지난달 31일자로 결정?공시됐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 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덕양구 내 토지 중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토지분할,합병,지목변경 등 이동이 있었던 총 1,501필지를 대상으로 했다. 개별공시지가 산정에는 국토해양부에서 공시한 농림지역 0.016%, 계획관리지역 1.394% 등 용도지역별 지가변동율을 반영했다. 동일한 토지라도 지난 5월 31일자 결정 공시된 개별공시지가와 비교해 소폭 상승했다. 토지소유자는 개별공시지가 결정통지문 등을 통한 지가의 확인 후 이의가 있는 경우 이번 달 29일까지 토지소재지 관할 구청으로 이의신청을 접수 하면 재조사 등을 거쳐 다음달 28일까지 그 결과를 통보받는다.
문의는 덕양구청 시민봉사과 토지관리팀 031- 8075-5187~9
행주산성, 가을 청취 가득한 낙엽길 조성
고양시는 시민들이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즐길 수 있도록 행주산성 내 관람로 약 1km를 대상으로 낙엽길을 조성, 운영한다. 11월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는 이 기간에는 낙엽을 쓸지 않고 그대로 유지하면서 일반 쓰레기만 수거하게 된다. 선호승 소장은“인간과 자연 그리고 문화유산이 한데 어우러진 곳으로서 걷고 싶은 길로는 최고의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소는 낙엽길 운영기간 후에는 낙엽을 일괄 수거하여 인근 농가에서 퇴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고양 백석2동, 자율방범대 발대식 개최
백석2동 자율방범대가 지난 10월 31일 구성돼 발대식을 개최했다. 백석2동에는 그동안 자율방범대가 구성되어 있지 않았지만 요즘 성폭력, 청소년 대상 범죄, 사회 약자를 대상으로 한 범죄 등이 사회문제로 대두 되고 있어 이를 방지하는데 지역주민들이 앞장서서‘백석2동 자율방범대’를 구성하게 된 것. 이날 발대식에는 백석2동 주민자치위원회 고문인 설영식 대원이 대장으로 선출됐다. 백석2동 자율방범대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향후 관내 우범지역을 본격적으로 순찰을 실시하여 범죄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풍산동, 장애인 자립자금 및 출퇴근용 자동차 구입자금 대여 창구 운영
고양시 일산동구 풍산동 주민센터에서는 ‘장애인 자립자금 및 출퇴근용 자동차 구입자금 대여’ 창구를 운영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저소득 장애인의 자립과 생활안정을 위해 창업, 기술훈련, 재활보조기구 구입, 자동차 구입비 등에 필요한 자금을 낮은 이율로 장기간 대여해주는 정부지원제도다. 일반적인 장애인자립자금의 대상자는 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250%이하인 만18세 이상의 장애인으로, 장애인 출·퇴근용 자동차 구입자금은 소득·재산과 상관없이 장애인 근로자이면 가능하다.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복지대상자 자금대여 신청서 ▲자금대여 사업계획서 ▲ 소득/재산신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신청인의 소득·재산을 조사하고 사업계획서를 심사해 취급금융기관에 신청자를 추천, 취급금융기관의 대출여부 결정에 의해 대여가 가능하다. 동 담당자는 “이 자립자금과 자동차 구입자금은 생활가계자금, 전세자금, 학자금의 용도로는 사용이 불가하다"고 했다.
문의: 풍산동 주민센터 031-8075-6792
일산 갤러리「가온」, 고양시민사진촬영대회 시상식
일산동구청 내 위치한 일산 갤러리''가온''에서 지난 30일 , 고양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제8회 고양시민사진촬영대회 시상식」이 열렸다.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고양지부에서 주최한 고양시민촬영대회 공모전에는 총 522점이 출품됐다. 시상은 금상, 은상, 동상, 가작, 장려, 입선작으로 나뉘었으며 총 7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금상-후곡마을 냇가에서(김미라) ▶은상-조선왕릉 순창원(김미라), 행주산성(박수정), ▶동상-고요한 호수(강미경), 담소(이증재), 호수공원의무지개(최영호)) 수상작은 10월 29일부터 11월 16일까지 3주간 가온 갤러리 1관, 2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11월 중 가온 갤러리 전시일정>
고양시민촬영대회(갤러리 제1·2관, 10.29.∼11.16.) 김용우 개인전(갤러리 제1관, 11.17∼11.30.) 석진희 개인전(갤러리 제2관, 11.17.∼11.30.)
고양시, 2012년 농업인 대상 이홍순씨 등 5명 선정
고양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2년도 고양시 농업인 대상자를 선정했다. 고양시 농업인 대상은 고품격 쌀 생산분야 등 5개 분야에 대하여 해마다 선정하여 포상을 하고 있다. 분야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고품격 쌀 생산분야는 내유동의 이홍순씨로 2004년부터 우렁이농법, 키토산농법을 도입하여 친환경 벼농사에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화훼분야는 원당동 김정남씨로 스킨답서스에 이산화탄소기를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줄기가 뻗어 나갈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한 노고가 인정됐다. 채소?과수?특작분야는 법곳동 양정현씨가무농약 오이재배, 분산정식으로 노동력 절감, 그물망 유인으로 수확량 증대 등의 공로로 , 축산분야는 지영동 이경배 씨로 30년간 축산업(우유)에 종사하면서 국내 젖소개량 선도적인 역할을 높이 평가받았다. 친환경*신기술 분야에 백석동의 최규남씨로 2011년부터 무농약 인증을 취득하여 우수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는 농가로, 친환경농업 확대에 기여하고 있는 공이 인정됐다. 시상은 11월 11일 농업인의 날 행사 때 진행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