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남쌈구이샤브샤브 베트남쌀국수전문점 샤브향이 애니골에 직영점을 열었다. 130여 석의 널찍한 실내는 산뜻한 그린인테리어로 꾸며져 있고, 여유로운 테라스에 2층 카페 공간, 대형 주차장이 있어 가족 직장 졸업 입학 등 단체 모임에도 손색이 없다.
곽선자 대표 부부가 날마다 구매한 채소와 고기를 직접 손질해 모든 재료가 깔끔하다. 직접 경작한 고랭지 배추와 햅쌀만을 사용하는 점도 남다르며 특별한 노하우로 직접 개발한 소스 맛과 얼큰한 육수로 주목받는 곳이다.
쇠고기무한리필로 통 크게 쏜다
샤브향 애니골점은 다채로운 메뉴를 자랑한다. 월남쌈과 샤브샤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월남쌈&샤브 메뉴가 대표적이다. 쇠고기샤브와 한우샤브, 해물이 함께 나오는 스페셜모듬샤브도 준비되어 있다. 외식메뉴의 단골 메뉴인 삼겹살을 월남쌈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월남쌈삽겹살, 월남쌈오리훈제는 샤브향이 자랑하는 특별 메뉴다. 이 밖에도 월남쌈쭈삼철판구이가 있으며 쌀국수도 해산물볶음우동, 베트남해산물쌀국수, 베트남쇠고기쌀국수 등 다양하다. 딤섬류와 찜류, 채소 피쉬볼 꼬치, 어린이를 위한 돈가스와 떡갈비도 구비되어 있어 여러 세대가 함께 찾아도 흡족하게 즐길 수 있다.
샐러드바도 인기다. 6~7가지의 싱싱한 채소에 파스타, 오리엔탈소스샐러드, 깐풍기, 떡볶이, 짜장면, 손두부와 볶음김치, 과일샐러드와 청포묵, 단호박샐러드 등 다양하다. 시원한 열무김치와 국수는 월남쌈에 곁들여 먹기에도 좋다.
130여석의 넓은 공간에 좌식과 입식 공간을 함께 갖추고 있어 가족 및 단체 식사 모임에 좋다. 특히 저녁과 주말에는 한우를 제외한 쇠고기를 무한리필로 푸짐하게 먹는 통 큰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고기도 굽고 샤브샤브도 먹고
맑은 국물에 재료를 살짝 데쳐 먹는 샤브샤브는 호불호가 나뉘는 음식이다. 외식은 역시 지글지글 불판에 고기를 구워 먹어야 제 맛이라고 생각하는 중년층 이상의 남성들에게 샤브샤브는 어쩐지 손이 덜 가는 메뉴라는 인상이 강했다. 샤브향 애니골직영점은 고기 굽기를 즐기는 한국의 외식 문화를 반영해 샤브샤브와 고기구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불판 위에 올리는 샤브전골냄비 둘레에 고기 굽는 판을 이어 붙였다. 가운데는 샤브샤브를 데쳐 먹고, 둘레에서는 고기를 구워 먹는다. 차돌박이와 오리훈제를 따끈하게 구워 다양한 채소, 따끈한 국물에 곁들여 먹을 수 있어 특히 중년 남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맑은 맛, 얼큰한 맛 샤브샤브도 다채롭게
샤브향 애니골직영점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얼큰한 육수 국물을 제공하는 것이 독특하다. 재미있는 것은 맑은 육수와 얼큰한 육수를 동시에 먹을 수 있도록 반으로 칸을 나눈 양면육수냄비다. 맑은 육수에는 쇠고기를, 얼큰한 육수에는 해물을 넣으면 잘 어울린다. 얼큰한 국물은 특히 애주가들이 좋아하는 메뉴다. 샤브샤브라면 고개를 가로 젓던 이들도, 기름기에 고기 구워 술 마시는 것보다 얼큰한 샤브샤브 국물에 마시는 것이 숙취가 덜 하다며 자주 찾는다.
샤브샤브 국물에는 배추와 숙주 버섯을 넣는 것이 깔끔하고 시원하다. 국물이 끓으면 쇠고기를 넣어 핏기가 가실 정도로만 데쳐 먹고, 숙주는 1분가량 데쳐 먹는 것이 가장 맛있다. 해물샤브샤브는 조개와 새우, 게, 낙지, 주꾸미 등 그날그날 신선한 재료를 넣어 데쳐 먹는다. 샤브샤브를 다 먹고 난 후 얼큰한 국물에 쌀국수를, 맑은 국물에는 호박 등 다진 채소와 쌀로 죽을 끓여 먹는다.
샤브향 월남쌈은 다르다
샤브향 애니골직영점은 월남쌈 싸는 방법부터 크고 작은 서비스까지 직원들의 친절이 돋보이는 곳이다. 샤브향 애니골직영점만의 월남쌈 비결은 다음과 같다. 먼저 라이스페이퍼를 1~2초만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툭툭 물기를 털어 접시에 올린다. 그리고 큼직하게 자른 상추와 쌈 채소를 먼저 올린다. 고기와 숙주에 있는 물기가 라이스페이퍼에 닿으면 그때부터 불어나기 때문에 닿는 면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새싹채소와 오이, 비트 등 생채소를 한 입 크기로 올린 다음 파인애플도 한 조각 넣는다. 월남쌈에 넣는 채소를 손으로 직접 썰어 제공하는 정성이 인상적이다. 샤브샤브에서 미리 건져 낸 숙주와 고기를 물기를 털어 올린 다음 매콤한 맛과 새콤한 맛, 된장 소스를 모두 넣는다. 돌돌 말아 한 입에 쏙 넣어 먹으면 세 가지 맛 소스와 신선한 채소, 고기가 어우러진 샤브향 만의 월남쌈이 완성된다. 손님들과 함께 가장 맛있는 맛을 찾아가며 숙성시켜 만든 소스는 이 집 만의 자랑거리다.
샤브향 애니골직영점은 맛과 분위기, 친절의 삼박자가 맞아 떨어지는 곳이다. 점심 특선으로 월남쌈쇠고기샤브샤브를 10,900원에 맛볼 수 있다. 편안한 식사를 위해 예약은 필수다.
문의 031-905-2644
이향지 리포터 greengreens@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