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구, 꿈나무 문화체험행사 개최
일산서구는 일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난달 24일 11월 ‘꿈나무 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꿈나무 문화체험’은 일산서구청과 일산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7월 협약식을 체결, 매달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지역주민이 참석해 DVD를 감상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화정 우리투자증권, 이웃돕기 물품 전달
우리투자증권 화정역지점에서는 지난 28일, 복지나눔 1촌 맺기 실천으로 덕양구 관내 조손가정 청소년들을 위한 쌀 20포와 학용품을 덕양구청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것이라 그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고양시어린이기자단, 김장김치 기부
고양시 원당종합사회복지관 소속 제1기 어린이기자단 32명은 지난달 24일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 맺기로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김치 34박스를 기부했다. 고양시어린이기자단은 아동들이 지역사회에 대한 애향심과 소속감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하는 건강한 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편집장 김유진 학생(신일초 6)은 “기자단 졸업을 앞두고 우리가 신문을 통해 계속 홍보했던 복지나눔 사업에 직접 참여하게 돼 기쁘다.”소감을 전했다.
일산2동, 사랑의 책 전달
일산2동 주민센터는 지난달 27일 저소득 가정에 ‘사랑의 책’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일산2동에서 추진 중인 ‘주민 자치 행복도시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7회째 이어지고 있다. g현재 기부 받은 책은 어린이, 청소년 도서 1300여권으로 저소득 자녀를 대상으로 매달 20~30여권이 전달되고 있다. 일산2동은 주민자치행복도시 만들기 사업으로 불량주택 환경개선, 사랑의 책 기부운동, 청소년 주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사랑의 책 기부운동은 매월 진행되며, 기부 희망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일산1동 새마을 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눔
일산1동 새마을 부녀회는 지난달 25일~26일 양일간 새마을 부녀회원 30여명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새마을부녀회에서는 매년 동절기와 하절기에 김장담그기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선 배추 450포기 등의 김치를 담아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70여가구와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