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미아’, 노란 벽면에 새겨진 간판이 인상적이다. 박수현 독자가 추천한 장항동 ‘파파미아’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화덕피자와 스파게티 전문이다. 그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탈리안 음식을 먹고 싶을 때 지인들과 자주 이곳을 찾는다고 한다.
실내 분위기는 깔끔하고 세련된 카페 느낌이다. 노란 벽면에 모던한 액자들이 조화롭다. 은은하게 음악이 깔려 담소를 나누기에도 편안하고 분위기 있다.
파파미아 조리실 한쪽에는 화덕피자 전문점답게 활활 달궈진 화덕이 자리 잡고 있다.
“화덕피자는 일반피자와는 달리 더 고소하고 바삭바삭해 즐겨 먹어요. 특히 고르곤졸라 피자는 치즈와 크림소스만으로 풍부한 맛이 느껴져 좋아하죠. 거기에 달콤한 꿀을 콕콕 찍어먹으면 촉촉하고 달달하니 맛있어요.”
피자 외에도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진 개성 있는 스파게티가 입맛을 돋운다. 날치알이나 오징어 먹물이 들어간 스파게티부터 양파와 피망이 곁들여진 짬뽕처럼 얼큰한 스파게티까지 다양하다.
박수현씨는 파파미아의 매력으로 ‘오늘의 메뉴’를 꼽았다. 오늘의 메뉴는 요일별로 피자와 스파게티 중에서 각각 한 종류씩을 선정해 반값에 선보인다. 단, 평일 오전 11시 30분~3시30분 주문 분에 한해서다. 가령 월요일 낮 시간에 방문하면 고르곤졸라 피자가 1만3900원에서 7450원으로, 뽀모도로 스파게티가 1만900원에서 5950원으로 가격이 내려간다. 게다가 후식으로 차도 서비스해주고 있다. 피자, 스파게티와 잘 어울리는 와인과 칵테일, 맥주 등도 선보이고 있어, 분위기 있는 술자리 모임에도 적합한 곳이다.
*메뉴: 화덕피자, 스파게티, 샐러드류, 와인, 맥주, 칵테일, 안주류 등
*위치: 일산동구 장항동 734 (SK브로드밴드 빌딩 뒤편)
*영업시간: 월~토요일 오전11시30분~오전1시, 일요일만 오후10시30까지 영업
*휴일: 없음
*주차: 빌딩 지하 주차장
*문의: 031-917-474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