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간장게장은 밥도둑이라 불린다. 별 다른 반찬이 없어도 흰 쌀밥에 속이 꽉 찬 간장게장 하나면 진수성찬이 부럽지 않다. 또, 게딱지에 비벼먹는 맛은 어떤가. 입 안에 착착 감기는 감칠맛은 입맛을 제대로 돋아준다.
‘다다간장게장’의 장왕기 대표는 “다다간장게장에서는 살이 통통하게 오른 알찬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9,900원에 마음껏 즐길 수 있다”며, “한약재를 넣어 비리지 않고, 담백하다”고 소개한다. 맛 좋기로 입소문이 자자한 ‘다다간장게장’을 찾았다.
집 밥처럼 맛 좋은 ‘다다간장게장’
‘다다(多多)간장게장’은 대화동 먹자골목에 있다. 문을 연지 3개월 남짓한 이곳은 집 밥처럼 맛이 좋아 단골들의 칭찬이 자자하다. 이곳의 게장 맛을 책임지고 있는 남윤희 사장은 손 맛 좋은 시어머님(전라도 영광)의 비법을 물려받았다. 그는 집안의 대를 이어 20년 넘게 간장게장을 담아왔다. 유명하다는 요리 선생을 찾아 틈틈이 요리 실력도 쌓았다.
“집에서 간장게장을 담가 먹었는데, 언제부턴가 지인들 사이에 입소문이 났어요.”
다다간장게장의 비법은 특제 간장소스에 있다. 두 가지 한약재와 생강, 양파, 마늘, 고춧가루, 고추씨, 대추 등 11가지 식재료를 망에 넣어 간장과 함께 끓여낸다. 매콤하게 만들어진 간장 소스는 다른 밑반찬에 사용하기도 한다.
“품질이 확실한 국내산 꽃게에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특제 간장소스를 넣어 맛을 높였습니다.” 또, 다다간장게장에서는 모든 음식에 천연조미료를 사용한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어머니의 밥상처럼 속이 편하고, 맛이 좋아요. 화학조미료는 속을 불편하게 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아요.”
간장게장 무한리필 9,900원
‘다다(多多)간장게장’에서는 간장게장과 양념간장을 9,900원에 마음껏 먹을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양과 질은 모두 최상이다. 국내산 꽃게를 유통 단계 없이 직거래로 구입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남윤희 사장은 매일 일정량의 간장게장을 담근다. 이틀 동안 숙성 시켜, 최고의 맛이 날 때 손님상에 낸다. 살이 꽉 찬 게장 위에 고추를 송송 썰어 맛깔스럽게 보인다. 짜지 않고, 담백해 맛이 좋다. 알이 풍성해 밥 비벼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너무 진하면 짜서 맛이 없고, 오랜 기간 두면 꽃게가 싱싱하지 않기 때문에 간장의 비율과 숙성 기간을 가장 최우선으로 고려해요. 게장을 실컷 맛보고도 아쉬워 포장을 해 가는 손님이 많아요.”
이 집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밑반찬이다. 모든 반찬은 국내산 제철 식재료로 직접 만든다. 종류는 5가지로 단출하며, 매일 달라진다. 장아찌는 직접 담가 손님상에 내고, 김은 들기름에 구워 고소하다. 미역국은 육수를 시원하게 끓여 국물 맛이 좋다.
남윤희 사장은 멈추지 않고, 메뉴를 고민하고, 개발하고 있다. 앞으로 간장게장에 ‘돌솥비빔밥’도 낼 계획이다.
싱싱한 생선구이도 일품
다다간장게장의 고등어와 굴비 구이도 맛이 좋다. 산지에서 직접 가져오기 때문에 싱싱하고, 믿을 수 있다. “굴비는 시댁 형님 댁인 영광에서 직접 가지고 오고, 고등어는 제주도에 사시는 지인이 보내주셔요. 모든 재료는 산지에서 직접 가지고 오기 때문에 믿을 수 있어요.” 구룡포에서 직송한 쫄깃쫄깃하고 담백한 과메기도 별미다. 점심특선은 고등어구이 정식 7,000원, 굴비 정식 6,000원, 간장게장정식 6,000원, 생선구이+간장게장 8,000원이다.
점심특선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또, 계란프라이도 인기다. 따끈한 밥 위에 반숙 계란프라이를 올려 간장게장양념과 비벼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거기에 김을 싸 먹으면 더욱 맛이 좋다.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은 선물용으로 포장, 택배 서비스를 하고 있다.
쿠팡 이벤트 후기
ulm1226 : 무한리필인데도 간장게장 맛이 너무 좋았어요. 특히 알이 꽉 찬 암케라니 정말 놀랐죠. 3번이나 리필해서 먹었어요. 정말 할인 쿠폰 사용하기가 미안할 정도였어요.
yusj1020 : 남편과 함께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시켰어요. 간장게장이 짜지 않고, 껍질이 두껍지 않아 정말 맛있었어요. 혼자서 밥을 2공기나 먹었어요.
kkyyuu6 : 집 밥처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조미료 맛이 전혀 나지 않았어요. 간장게장을 시키니까 양념게장도 함께 나왔어요. 양이 많아서 배불리 먹었어요.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까지
위치 일산서구 대화동 2154-3 대화동(먹자골목 제주마라도수산 뒤편)
문의 031-912-2187
이남숙 리포터 nabisuk@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