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전기차로 현장 민원 신속 처리
고양시에서는 현장민원의 기동성 확보를 위해 친환경 전기차를 보급, 현장 민원담당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친환경전기차는 도.농복합 지역 7개 동 주민센터(고양,관산,능곡,흥도,송포,송산,고봉)와 민원 출동이 많은 도시동(행신3동,중산동) 주민센터에 우선 지급됐다. 지난해 3,608건의 민원 접수 처리 실적을 올린 ‘현장민원담당제’는 현장 중심의 시민제일주의 실천에 앞장서고 민원 해결의 소통창구 역할을 해오고 있다.
중소기업 환경기술 지원 사업 실시
고양시는 관내 중소기업에 대해 환경오염방지 시설 설치와 환경기술 개발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연중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대기, 수질 등 기업환경 애로사항에 대한 환경진단 개선사업, 환경오염방지시설 설치사업, 환경인증 지원 사업 등에 1억2천만 원을 투입해 총 공사금액의 70%를 지원한다. 특히 기업환경진단개선사업을 무상으로 지원하게 된다. 고양시 환경보호과(031-8075-2655), 경기북부환경기술지원센터(031-533-7915)로 문의.
일산1동, 어머니자율방범대 발대식
일산1동은 지난 2월28일, 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어머니자율방범대 발대식을 가졌다. 어머니자율방범대 대원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망이 두텁고 자원봉사에 열의가 있는 여성들 중30명을 선발, 임명했다. 대장은 서덕호 씨, 총무엔 김옥경 씨가 선출됐다. 대원들은 청소년 탈선예방과 선도에 앞장서 범죄 없고 살기 좋은 동네 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방범활동은 매주 2회 이상, 정기 야간 자율방범활동과 탄현 지구대와 연계한 수시 방범활동을 실시한다.
고양시 노인일자리사업 통합 발대식
2013 고양시 노인일자리사업 이음플러스 통합발대식이 지난 28일 고양어울림극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발대식은 사업 참여 어르신에게 소속감과 참여의식을 고취시키고, 지역사회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실시됐다. 이날 행사에는 나래어린이집 원아들의 공연, 농인일자리사업 퍼레이드, 정책발표, 축사, 기념사진 촬영 등으로 축제 분위기를 형성했다. 고양시 노인일자리사업은 총 사업비45억5400만원이 투입됐고, 83개 사업에 2,543명의 어르신이 일자리에 참여할 예정이다.
고양시 제7회 스포츠, 레저 브랜드 대상 수상
고양시가 경향신문사, 스포츠경향, 스포츠토토(주)가 주최하는 제7회 스포츠,레저 브랜드 대상 시상에서 지자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부터 온라인 사이트 G마켓과 연계, 소비자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하는 상으로 총3개 분야, 14개 부문이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스포츠를 통해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기 때문이다.
덕양구, 밭농업직불제 신청하세요
덕양구는 3월4일부터 밭농업직불제 신청 접수를 받는다. 밭농업직불제는 소득은 낮으면서 생산이 감소하는 식량작물, 사료작물 재배농가의 안정적 소득보전을 통해 대상품목의 자급률을 제고하고 생산기반을 유지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됐다. 농업경영체로 등록한 농업인 중에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대상품목을 재배하는 농업인으로, 농가당 4ha 상한으로 1ha당 40만원의 보조금이 지급된다. 동계작물은 3월23일까지, 하계작물은 5월1일부터 6월15일까지 농지소재지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