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포동 적십자봉사단, 이웃사랑 실천
송포동 적십자봉사단은 지난 13일 3월 정례회의를 개최함과 동시에 이웃사랑 실천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봉사단은 희망풍차 결연세대 10세대에 부식세트를 전달하고, 저소득 취약계층 5세대에 백미 10kg씩 전달했다.
일산1동, 사랑의 나눔사업
일산1동은 지난 4일부터 지역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천연 EM 비누 및 사랑의 빵 만들기 나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주1회 주민자치위원회 및 자원봉사자들이 주축이 돼, 지역공동체 참여자들과 직접 빵을 만들어 소외계층에게 비누와 빵을 전달하고, 안부와 건강상태 등을 체크하고 있다.
마두2동 적십자봉사회, 훈훈한 이웃돌봄
마두2동 적십자봉사회는 지난 13일 관내 어려운 이웃 12세대를 자원봉사 학생들과 방문해 이웃돌봄의 시간을 가졌다. 최명희 적십자회 고문은 “적십자 회비가 요긴하게 쓰이고,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다. 모든 주민들이 적십자 회비 납부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두2동 체육회, 자원봉사 활동 펼쳐
마두2동 체육회는 지난 11일 덕양구 정신보건센터에서 자활 근로자로 근무하는 정신지체 장애우들에게 정성껏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마두2동 체육회는 매월 2회 정발산 자연정화활동을 비롯해 정기적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