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김장철이 다가왔다. 온 가족의 밥상에 오를 맛있는 김치 한 접시를 생각하며 담그는 김장은 어느 때보다 정성이 들어간다. 또한 그 어느 때보다 실속 있고 풍성한 김장이 되길 바라는 마음 또한 클 것이다. 그렇다면, 농협 하나로클럽(고양점)을 찾아보면 어떨까. 하나로클럽에서는 김장을 준비하는 시민들의 마음이 한결 가볍고, 행복하도록 ‘김장시장 특설매장’을 오픈한다. 저렴한 가격은 물론, 전국 산지에서 올라온 신선한 김장 재료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장시장 특설매장 오픈, 김장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
하나로클럽 고양점에서는 11월 7일부터 ‘김장시장 특설매장’을 운영한다. 매년 김장 시즌 때마다 운영해오던 특설매장이지만, 올해는 그 규모를 한층 확대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김장 시장 특설매장은 하나로클럽 매장 내에 마련된다. 매장 입구부터 특설매장으로 가는 길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판을 곳곳에 설치하고, 김장 캐릭터 인형들을 배치해 신바람 나는 쇼핑 분위기를 만들어낼 계획이다.
특설매장에서는 김장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판매돼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김장용 채반, 대야, 고무장갑 등의 용품은 물론 수십 가지 김장 재료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배추, 다발 무, 쪽파, 홍갓, 청갓 등의 김장 채소와 육젓, 추젓, 오젓 등의 젓갈류, 동백하, 생굴 등의 수산물 코너가 준비된다. 천일염, 고춧가루 등 양념 재료 등도 구비했다. 전국 산지에서 올라온 재료들은 그 신선함과 품질이 최고급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이 모든 재료들은 고양시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돼, 김장을 준비하며 지갑을 여는 주부들의 마음을 한결 가볍게 만들어준다.
새 단장한 하나로클럽, 편안한 쇼핑공간으로 거듭나
고양 하나로클럽은 지난 7월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해 고객들을 맞고 있다. 무엇보다 이번 리뉴얼로 고객 이동 동선이 넓게 확보돼 기존보다 자유로운 쇼핑이 가능해졌다. 특히 축수산물의 물류 이동 동선을 단축해, 고객 안전을 한층 강화시켰다. 또한 매장 내 공조 시설 및 고효율 LED 조명을 설치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시켰다. 신선도 높은 농수산물 판매를 위한 시설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우선 국내 최대 규모의 신선 저온 매장을 신설해, 고객들이 언제든지 신선한 재료를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함께 신설된 ‘로컬 푸드관’은 지역 사회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하나로클럽이 마련한 코너로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매장 출입구에 마련된 로컬푸드관은 고양시 4개 조합(벽제, 신도, 송포, 원당)을 거쳐 들여온 120여 개의 품목을 판매하는 코너다. 로컬 푸드관에서는 지역 농가에서 수확한 농산물을 불필요한 유통 단계 없이 들여오기에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채소류는 하루 5회 적정 냉장 온도를 점검, 유지함으로써 신선함을 최고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들은 지역 농산물을 믿고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역 농가에게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판로를 열어주고 있다.
지역사회의 동반자, 고양 하나로클럽
고양 하나로클럽은 그동안 지역 시민들의 안전하고 맛있는 먹을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식자재 전문 마트로서 자리 매김해 왔다. 뿐만 아니라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돕기, 우리 농산물 애용 운동 등 사회 공헌활동에도 적극 동참해왔다.
하나로 클럽은 처음 설립된 목적과 취지를 그대로 이어가 앞으로도 농업인에게는 정당한 노력의 보상을,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선보이는 지역사회의 동반자로 더욱 다양한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쇼핑 공간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치: 대화동 2324번지
문의: 031-910-9100
남지연 리포터 lamanua@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