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도 독서가 중심이어야
언어를 익히는데 독서만큼 좋은게 없다. 영어실력을 쌓는데도 영어독서가 중요하다. 영어책을 꾸준히 읽다 보면 다양한 배경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독해력과 사고력도 기를 수 있다. 마지막 단계가 되면 영어소설도 우리말처럼 읽게 된다. 내신과 입시 준비에도 문제가 없다. 지난달 문을 연 ‘엉클샘 잉글리쉬’에서는 영어책을 즐겁게 읽고, 쓰면서, 탄탄한 영어실력을 키워간다. 초·중등부터 명문대 입시를 차근차근 준비해주는 ‘엉클샘 잉글리쉬’를 소개한다.
명문대를 목표로 1:1 맞춤 설계
엉클샘 잉글리쉬(Uncle Sam English)는 초·중등 영어학원이다. 이곳에는 영어읽기를 통해 말하기, 듣기, 쓰기 능력을 함께 기른다.
엉클샘 잉글리쉬의 임영훈 원장은 “원어민과 놀기만 하는 수업은 그만하라”며, “중요한 것은 많은 책을 읽고, 요점을 정리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라고 말한다.
엉클샘 잉글리쉬에서는 명문대를 목표로 수업한다. 초·중등부터 진로를 설계한 후 1:1맞춤 교육을 실시한다. 하나씩 차곡차곡 쌓아가다 보면 꿈은 반드시 이뤄진다는 게 임원장의 지론이다. “모든 성공은 기나긴 노력의 산물이에요. 대학입시는 이미 중학교 때 결정 나기 때문에 초·중등부터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입시를 준비해야합니다. 엉클샘 잉글리쉬에서는 내신 1등급과 모의고사 1등급을 이뤄드립니다.”
교육대상은 초등3학년부터 고등1학년까지이고 중학교 과정을 졸업한 학생을 대상으로 명문대 고등특별반을 운영한다.
Reading, 제대로 많이 읽기
엉클샘 잉글리쉬에서는 좋은 글을 많이 읽는다. 모든 단어를 하나씩 짚어가며 읽기보다 글의 주제와 작가의 의도파악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단어에 집중하다보면 시간 안에 문제를 해결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단어 순서를 조금 바꿔도 문장 전체를 이해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왜냐면 빠르게 읽으며 앞뒤 문맥의 흐름을 인지하고 추론했기 때문이지요.”
단어는 글을 읽고, 답을 찾으면서 체화시킨다. 처음 보는 단어도 앞뒤 지문을 보고, 추론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준다. 다독을 통해 많은 동의의, 반의어를 눈으로 익혀간다.
엉클샘 잉글리쉬에서 읽는 책은 일주일에 7권이다. 월요일은 1권, 수요일과 금요일은 3권씩 읽는다. “축적된 경험과 우수한 프로그램으로 수준별 리딩 체계를 갖췄어요. 1년에 영어책을 130권에서 250권정도 읽게 되고, 단어는 2,500자에서 3,500자에 노출되게 됩니다. 4단계가 되면 토셀 수준이고, 6단계가 되면 해리포터 원서를 읽을 수 있으며 토플수준이 된다.”
Writing, 문법과 시제 등 정확성 강조
쓰기(Writing)는 읽기와는 다르게 정확한 문법과 시제를 강조한다. 책을 읽고 나면 Brainstorming과 Book Report Outline으로 주제와 요점을 정리한다. 읽으면서 주제를 적고, 그것을 보고 문제를 푸는 방식이다. 처음에는 어려워도 따라서 쓰다보면 자연스럽게 내용 추론이 가능해진다.
“많이 읽고, 많이 쓰고, 많이 생각한 아이의 실력은 다릅니다.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기 생각을 말과 글로 표현하는 법을 체득할 때까지 반복합니다.”
꼼꼼한 글쓰기는 특목고 진학에도 도움이 된다.
발표와 토론 중심의 수업
엉클샘 잉글리쉬에서는 100% 영어로 수업이 진행된다. 주입식이 아니라 다양한 주제로 발표와 토론 중심의 수업을 한다. 토론대회에 나갈 수 있도록 기초를 다져준다.
“토론 수업은 미국인 원어민 강사가 이끌고 있습니다. 그는 일산에서 아주 유명한 강사인데요. 일산, 대치동에서 팀장을 역임하고, 현재 토론 초빙 강사로 활동 중이에요.”
말하기(Speaking)는 일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사 90여개, 만능동사 16개, 전치사 22개를 이용해 수만 개 어휘를 만들고, 이를 체화시키는 반복훈련을 한다.
문법과 내신은 영어영문과를 졸업한 임수아 부원장이 맡는다. 문장구조를 잡아주고, 여러 가지 지문으로 반복연습을 한다. 문법은 주 1회 수업이 있다.
철저한 학습관리&생활관리
엉클샘 잉글리쉬는 철저한 관리를 앞세운다. 숙제를 해오지 않거나, Daily Test에서 100점을 맞지 못했을 때, 밀착관리가 필요할 때는 학원에 남아서 공부를 해야 한다.
“학습(學習)은 배워서 익힌다는 뜻이에요. 습(習)하는 시간이 꼭 필요하지요. 온라인 학습으로 복습을 하고, 도서관에서 책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또, 수업 중에는 핸드폰 사용을 금지하고, 비속어 사용도 금지하는 등 생활 관리도 엄격하다.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 106-3번지 3층(주엽역 1번 출구 피자헛 건물 3층)
문의 031-915-5115
이남숙 리포터 nabisuk@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