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민속놀이한마당, 5월4일 개최
고양문화원은 오는 5월4일, 고양문화원 야외공연장에서 ‘고양시 민속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고양행주문화제 특별공연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고양 민속문화를 발굴하고 계승하기 위한 자리다. 전문 단체의 시연으로는 고양 송포호미걸이, 선공감김감역 상여회다지소리, 진밭두레패 농악놀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고양문화원 관계자는 “고양시 향토문화예술을 대대적으로 조명하고자 하는 행사로 총 16개 단체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청소년 에이즈예방 순회 교육
일산서구보건소는 4월부터 10월까지 관내 고등학교를 순회하며 청소년들에게 에이즈에 대한 경각심을 주고, 건강한 학창시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에이즈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일 일산고등학교에서 시작된 교육은 관내 6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에이즈와 성병은 예방이 가능하며 만성질병이라는 것을 인식시키는 것이 주목적”고 말했다.
무한돌봄사업 대상 확대 지원
고양시는 2014년 위기가정 무한돌범 사업 지침에 위기 사유로 ‘시장.군수가 위기상황이라고 인정한 때’가 추가됨에 따라 사업 대상을 확대지원한다. ‘시장.군수가 위기상황이라고 인정한 때’이란 단수.단가스.단전, 건강보험료 체납 가구중 생계가 어려운 경우, 한부모 가족이 임신, 출산, 양육으로 소득활동이 어려운 경우, 가구원 간병으로 생계가 여려운 경우, 월세를 3개월 이상 연체해 강제로 나가는 경우, 아동을 동반한 가구가 비닐하우스, 창고 등 부실 거주 공간에 생활하는 경우 등이다. 무한돌봄사업 신청은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문의: 031-8075-3258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