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드림 콘서트 매주 토요일 개최
일산동구청은 오는 19일을 시작으로 10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6시부터 아마추어 거리공연인 ‘꿈드림 콘서트’를 청사 앞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아마추어 동아리에게는 공연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낭만과 음악이 있는 주말 저녁을 선사하게 된다. 19일 통기타 마을 공연을 시작으로 27일 코아색소폰클럽, 8월2일 MJ밴드, 8월9일 자바색소폰클럽, 8월16일 통기타마을, 8월23일 우크렐레, 8월30일 오카리나 일산마을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한여름 특급야경, 행주산성 야간개장
행주산성이 7월부터 9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6시부터 10시까지 야간개장을 실시한다. 관람로, 토성길 등 산책구간과 행주산성 정상 대첩비와 전망대를 개방하며, 충장사는 문화재 시설 보호 차원에서 개방하지 않는다. 입장시간은 오후9시까지. 입장료는 성인 1천원, 청소년 5백원, 어린이 3백원이다. 6세 이하 아동과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우, 국가유공자는 무료입장.
중,고등학생 대상, 제4회 공공디자인 공모전 실시
고양시는 지속가능한 경관조성과 공공디자인의 가치를 알리고, 지역 중,고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제4회 고양시 공공디자인공모전’을 개최한다. 8월27일부터 29일까지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쓰레기통’을 주제로 한 디자인을 공모한다. 대상을 포함해 총 8점을 시상하며, 상금도 주어진다. 입상작 중 경제적, 실용적 가치가 있는 디자인은 현장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