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 안심귀가 동행 ‘홈투홈’ 서비스
어두운 밤, 여성들의 안심귀가 도와주는 홈투홈 서비스, 알고 계신가요?
고양시(시장 최성) 여성 안심귀가 동행 ‘홈투홈’은 작년부터 심야시간대 여성의 안심귀가를 돕고자 실시하고 있는 무료 서비스다. 어두운 밤 버스정류장부터 귀가 도우미가 전용차량으로 집까지 동행한다. 실시 대상은 고양시 거주 여성이고 대상 지역은 덕양 지역 2곳(관산동, 고양동)과 일산지역(탄현동, 고봉동, 송산동) 3곳이다.
이용 시간은 주중 저녁 9시부터 새벽 1시까지로 이용방법은 차량 출발지 현장에서 직접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출발지에는 “‘우리 동은 00시에 출발합니다’라는 홍보문구가 게재돼 있고, 차량 배차시간과 운행자 핸드폰 번호가 안내되어 있는 표지판이 세워져 있다. 출발지에 도착해 차량이 정차해 있으면 바로 탑승하면 되고 차량이 운행 중이라면 배차시간(1시간~1시간 30분)을 참고해 기다렸다 이용할 수 있다. 귀가 도우미는 해당 동 자율방범대·어머니자율방범대 소속으로 4명(남성 2명, 여성 2명)이 한 조를 이뤄 활동 중이다.
원칙적으로 대상 지역으로 귀가하고자 하는 여성들만 이용이 가능하지만 해당 동과 가까운 거리(3km 이내)에 인접한 지역인 경우는 이용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민원 콜 센터 혹은 시청 여성가족과로 문의할 것.
대상지역(차량출발지)
-덕양지역: 관산동(관산 파출소 앞), 고양동(119 안전센터 앞)
-일산지역:탄현동(탄현역 앞), 고봉동(주민센터 앞), 송산동(대화역 4번 출구 앞)
문의 031-909-9000(고양시 민원 콜센터), 031-8075-3342(시청여성가족과)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